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새내기 아빠 윤기원, 2년 동안 매일 다른 메뉴로 아들에게 아침밥 차려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18일 방송 예정인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가족 화해 프로젝트" 세 번째 고객님으로 배우 윤기원, 이주현 부부가 방문한다.

이날 윤기원, 이주현 부부는 재혼 1주년을 맞이 했음에도 "잘 살고 싶어요"라는 반전 고민을 고백한다. 이어 재혼이라 "더 이상 상처를 주고받기 싫어서 말하지 않는다"라며 재혼 부부의 현실 고민을 토로하는데. 부부의 대화를 지켜본 오은영 박사는 "윤기원 배우는 착한 꼰대다 "라고 팩트 폭력을 날리기도 한다. 이어 오은영 박사는 꼰대 화법 몇 가지를 들어 윤기원의 화법에 대해 "아유 아니야" 같은 상대의 말에 대한 부정, "내가 알아"라는 식의 다 안다는 착각, "그렇잖아" 등의 내 말이 답이라는 강요를 담은 꼰대 화법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한다.

또한 오은영 박사는 "윤기원 배우님은 좋은 마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빠른 반응을 보인다"라며 때로는 그런 표현에 오해를 살 수 있으니 우선 "그래~?"라는 반응을 보이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하지만 윤기원은 "어색한 걸 하면 참을 수 없다. 천성이 그런 걸 어쩌겠냐"라며 연습하고 바뀌는 것을 주저하며 자신의 태도를 고수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가까운 사람과의 관계를 위해서 연습하셔야죠" 라며 단호하게 말한다고. 이어 새로운 가정을 꾸린 윤기원에 대해 "친자식도 어려운데 아내와의 결혼으로 생긴 12살 아들은 더욱 키우기 어려울 것"이라고 우려한다. 이에 윤기원은 "사실 콤플렉스가 있다. 고치려고 노력하는데 잘 안된다"고 고백하는데. 자신이 노력하고 있을 때 누군가가 지적하면 오히려 반발심이 강하게 든다는 속마음을 드러내며 자신의 태도를 반성한다.

한편 아내 이주현의 또 다른 고민이 공개된다. 아내 이주현은 "재혼 후, 남편과 아이 사이는 좋은데 혼자서 남편과 아이 중 누구 편을 들어야 할지 모르겠다"라며 고충을 토로한다. 이어 아들이 전학 간 학교 친구들에게 "너는 부모님도 이혼했고 부산 사투리 쓰잖아" 등의 폭언을 들었음을 뒤늦게 알았고 아들의 모습에 더 상처 주기 싫어 눈치를 보게 됐다는데. 또한 윤기원과의 첫 부부 싸움 당시 아들이 "겁을 먹고 울더라"라며 이후 최대한 싸우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다며 재혼한 엄마의 솔직한 고민을 털어놓는다.

영상이 끝나자마자 속상한 마음을 숨기지 못하던 윤기원은 아들이 친구들에게 들은 폭언에 대해 알고 있었다며 해당 친구를 찾아가 단호한 경고와 부탁을 건넸다고 밝힌다. 이어 아내 이주현은 "남편은 아들의 얘기를 들어주고 본인의 경험담을 얘기한다"라고 아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윤기원의 육아 방식에 관해 얘기한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부모의 흑역사를 얘기해주는 것은 아이에게 동질감을 느끼게 하고 어려움이 있을 때 더 잘 얘기할 수 있다"며 윤기원의 육아 방식을 칭찬한다.

또한 아내 이주현은 일 때문에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오게 됐을 당시를 회상한다. 파킨슨병을 투병 중인 아버지와 12살 아들을 부산에 두고 상경해 죄책감이 들었다고 눈물을 보인다. 당시 "나는 더 열심히 일하고 더 빨리 잘 돼서 가족에게 도움을 줘야 해"라는 생각이 강해졌고 미안함에 쉴 수 없었던 지난날을 고백하는데. 이어 "남편이 먼저 모자간의 사이가 멀어질까 걱정이라며 결혼해서 아이를 데리고 오자"라고 먼저 말해주어서 더 잘해주고 싶다고 고마움을 표현한다.

이어 아내 이주현은 남편이 지금도 "아들을 위해 매일 아침밥을 다른 메뉴로 차려준다"고 자랑하고, 아들의 건강을 위해 아침을 먹는 습관까지 들이며 노력하는 윤기원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한편 스튜디오에는 아빠 윤기원에게 쓴 아들의 진심이 담긴 편지가 등장해 상담소 가족들의 마음을 찡하게 만든다. 윤기원은 2년 전 돌아가신 아버지를 떠올리며 "다정하게 대화를 나누지 못한 부분들이 아쉬웠다"며 아들에게 그런 부분을 채워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깊은 사랑을 보여준다. 이어 아직 버거운 아버지의 무게를 고백, 오은영 박사는 좋은 아버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윤기원에게 진심이 담긴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4월 18일 목요일 저녁 8시 10분으로 편성 변경 후 채널A에서 방송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