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방탄소년단 RM, 5월 24일 솔로 2집 발표…전곡 작사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속사 "RM만의 색깔로 채워진 앨범"

더팩트

방탄소년단 RM이 1년 5개월 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빅히트 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공미나 기자] 군 복무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자신만의 색채를 가득 담은 솔로 2집을 발매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26 팬덤 플랫폼 위버스와 방탄소년단의 공식 SNS에 "RM의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라이트 플라이스, 롱 퍼슨)'이 오는 5월 24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Right Place, Wrong Person'은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이방인' 같이 느껴지는 순간을 다룬다.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느꼈을 이 보편적인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11개 트랙이 수록된 이번 신보는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얼터네이티브(Alternative) 장르 음악으로 채워진다. RM은 전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RM의 솔로 앨범은 2022년 12월 발매한 1집 'Indigo(인디고)' 이후 약 1년 5개월 만이다. RM은 1집에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협업뿐만 아니라 미술 분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경계를 초월한 예술이 무엇인지 보여주며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었다. RM의 솔로 2집은 'Indigo'보다 한층 깊어진 그의 예술 감성을 엿볼 수 있다.

빅히트 뮤직은 "'Right Place, Wrong Person'은 방탄소년단 앨범과는 또 다른 솔로 아티스트 RM만의 색깔로 채워질 예정"이라며 "RM의 본질에 집중한 이번 앨범에 많은 분들의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M은 'Right Place, Wrong Person' 발매에 앞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RM은 지난해 12월 11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육군 제15보병사단 군악대에서 복무 중이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