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지코, 하이브 잡음에도 순항중…국내외 음원차트 1위 석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이민경 기자]
텐아시아

가수 지코, 제니/사진제공=KOZ ENTERTAINMEN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국내외 음원 차트 정상을 접수했다.

지코가 지난 26일 발표한 신곡 'SPOT! (feat. JENNIE)'(스폿!)이 27일 오전 10시까지 대만, 태국, 칠레,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총 31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었다. 이 곡은 지코와 제니의 만남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 사이 큰 화제를 모았다.

글로벌 차트를 휩쓴 'SPOT! (feat. JENNIE)'은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곡은 27일 오전 9시 멜론 '톱 100'과 지니,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서 일제히 1위에 올랐다. 지코는 신곡을 발표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정상을 싹쓸이하며 여전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SPOT! (feat. JENNIE)'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5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 회를 돌파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7일 오전 10시 기준 영국, 호주, 미국 등 30개 국가 및 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에 랭크됐고,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차지했다.

지코는 지난 26일 개인 SNS에 제니와 함께 찍은 'SPOT! (feat. JENNIE)' 댄스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두 사람이 선보인 후렴구 안무는 강한 중독성을 자랑해 숏폼 댄스 챌린지 유행을 예감케 했다.

지코는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 활약 중이다. 이와 더불어 내달 4일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4', 26일 연세대학교 총동문회·응원단 주최 축제 '아카라카를 온누리에 with Alumni' 무대에서 지코를 만날 수 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