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유나이트, 오늘(1일) '어나더' 발매…청량+힙합 다하네 [일문일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유나이트(YOUNITE)가 새 앨범 ‘어나더(ANOTHER)’로 돌아왔다.

유나이트(은호, 스티브, 현승, 은상, 형석, 우노, DEY, 경문, 시온)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지난달 8일 로고 모션 영상을 깜짝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오피셜 포토, 하이라이트 메들리, MV 티저를 공개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역대급 컴백임을 예고했다.

유나이트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어나더'는 현 케이팝 신의 흐름과 결을 달리하는 남다른 힙합과 알앤비로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하며 자신감 넘치는 이들의 '어나더'한 애티튜드를 한껏 느낄 수 있게 구성됐다.

타이틀곡 '기킨(GEEKIN)'은 유나이트만의 자유롭고 힙한 무드를 다이내믹하게 뽐내는 곡으로, 링 위에 오른 복싱 선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거친 질감의 드럼 그루브 위에서 반복되는 '와이 유 기킨(Why you GEEKIN)'이라는 시그니처 워딩이 귀를 단박에 사로잡는다.

이 밖에도 멤버 은상과 경문이 새롭게 랩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신선한 재미를 더한 '하우 위 두(How We Do)', 레트로한 힙합 사운드를 유나이트만의 트렌디한 표현력으로 재해석한 '포코 로코(Poco Loco)', 멤버 DEY가 단독 작사, 경문이 함께 멜로디 메이킹에 참여한 '원 플러스 원(ONE+WON)', 첫 번째 팬 콘서트에서 깜짝 선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OMH (Out My Head)'까지 총 5곡이 담겼다.

한편 유나이트의 '어나더'는 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하 유나이트와의 일문일답.

Q. 7개월 만에 6번째 EP ‘어나더’로 컴백한 소감은?

은호 : 어느 때보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너무 기대되고, 설렙니다!

형석 : 7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준비한 앨범인 만큼 어느 때보다 쿨하고 멋진 유나이트의 ‘어나더’한 모습을 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Q. 기존 앨범들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른데, 이번 새 앨범에 대해 소개를 해준다면?

은상 : 그동안은 밝은 에너지를 많이 보여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힙합 앨범으로 찾아뵙게 되었기 때문에 보여드린 적 없는 유나이트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타이틀곡 ‘기킨’의 소개와 본인이 생각하는 킬링 포인트를 알려준다면?

데이 : ‘기킨’은 힙한 에너지가 메인인 곡으로 누구나 들었을 때 어깨를 들썩일 수 있는 신나고 중독적인 곡입니다.

현승 : 복싱 자세를 취하는 퍼포먼스가 저희의 강렬한 포부를 보여주는 것 같아서 그런 포인트를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이번 새 앨범 ‘어나더’에 멤버가 참여한 곡이 많은데, 앨범에 참여하게 된 소감은?

스티브 : 앨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데이 : 지난 5집 앨범보다 더 다양한 표현과 숨은 뜻들을 내포해서 만든 곡들이니까요. 가사 위주로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문 : 앨범에 참여하게 되어서 영광이었고, 재밌게 작업했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 노래를 들으실 때 저희의 즐거운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타이틀곡 외 추천해주고픈 수록곡이 있다면?

경문 : 저는 ‘하우 위 두’를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사운드도 신나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곡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유나이트만의 힙하고 멋진 바이브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시온 : 저는 ‘OMH (Out My Head)’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청량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고 싶어하시는 유니즈를 위해 준비했으니까 맘껏 즐겨주세요!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Q. ‘어나더’한 유나이트를 보여주기 위해 상반된 컨셉의 플래어(FLARE) 버전, 블룸(BLOOM) 버전 포토를 공개했는데, 멤버들은 어떤 포토가 유나이트를 더 잘 표현한다고 보는지?

시온 : 저는 블룸 버전이 저희 유나이트를 잘 표현한다고 생각합니다. 유나이트의 퍼스널 컬러가 블루인만큼 컬러감과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 예쁘게 나온 것 같습니다!

우노 : 저는 플래어 버전을 좋아하는데요. 유나이트가 그동안 계속 보여드린 청량한 매력 외에도 멋지고 힙한 유나이트를 보여드리겠다는 포부가 담겨있습니다.

Q. 앞으로의 활동이나 계획을 알려준다면?

은호 : 이번 ‘기킨’ 활동을 통해 다양한 유나이트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전 활동들보다 다양한 무대에서 팬 여러분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도록 할 테니까요. 기대 많이 해주세요!

은상 : 힙합이라는 장르를 선보이는 앨범 ‘어나더’의 활동을 통해서 처음 선보이는 무대인 만큼 멋지고 새로운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Q.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

은상 : 유나이트의 무대와 음악이 여러분들에게 활력이 되었으면 좋겠고, 함께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승 : 팬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유나이트가 될 테니 앞으로 오래오래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은호 : 이번 앨범 열심히 준비했으니 모두 함께 이번 활동 끝까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스티브 : 이번 앨범 다양한 곡들로 재미있게 채워진 앨범이니까요.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형석 : 6집에는 신나는 곡들이 많은 만큼 유니즈 여러분들이 유나이트의 곡들과 함께 시원하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경문 : 이번 앨범 활동을 계기로 유나이트가 한층 더 멋있어진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니까요. 꼭 지켜봐 주세요!

우노 : 저희의 힙한 무대 기대해 주시고 여러분들도 힙하게 즐겨주세요!

시온 : 저희가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면서 준비한 6집이니,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데이 : 지금까지 온 만큼 더 성장한 모습과 멋진 앨범을 선보이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했기 때문에 진짜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진=브랜뉴뮤직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