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장우, 22kg 감량 비법 공유 "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MBC에서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1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전현무, 박나래, 기안84, 이장우, 키, 코드 쿤스트, 김대호, 허항 PD가 참석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이장우가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이장우는 5일 인스타그램에 '건강하게 요요 없는 다이어트 진행 중이다. 다이어트 루틴 물어보는 분들이 있어서 말씀드린다. 유산소 하루 4시간. 꾸준함이 정말 중요하다. 과격하게 하루 하고 다음 날 끙끙대고 쉬는 것보다 루틴하게 매일 습관처럼 움직이려고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석촌 호수도 뛰고 집에서도 시간을 정하지 않고 뛰고 있다. 가장 중요한 건 한 번 뛸 때 최소 30분 이상은 뛰어야 '지방 연소 구역'에 접어들어 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며 '식단은 단백질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괜히 절식, 단식 했다가 폭발하는 현상은 겪고 싶지 않아서 영양 성분 체크하면서 조절 중이다. 그리고 뚱보균을 없애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장우는 '뚱보균은 대장에만 서식하며 섭취한 음식을 지방으로 쉽게 전환하고 체내 독소를 만든다고 한다. 체내에 뚱보균이 많은 사람은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찐다. 비피더스다이어트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장우는 '수면 시간 무조건 최소 7시간 이상 확보한다. 자는 동안만 태울 수 있는 에너지가 따로 있다. 잠을 적게 자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와 지방을 축적해 체중을 증가시킨다. 그래서 최근에 심신 안정되는 차나 영양제도 먹고 있다'고 전했다.

이장우는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의 팜유즈 바디 프로필 프로젝트로 22kg를 감량했다.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는 전과 다른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아낌 없는 응원과 박수를 받았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