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어도어 “뉴진스 향한 악성 게시글,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 대응”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뉴진스. 사진ㅣ어도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가 악플러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어도어는 5일 입장문을 내고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뉴진스 멤버들과 관련한 악성 댓글, 역바이럴, 악의적 비방 모욕,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행위에 대해 파악해왔다”며 “특히 최근 익명성을 이용하여 뉴진스를 향한 수위 높은 악성 게시글이 증가한 것도 파악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민, 형사상의 소송 등 법적 대응을 준비 중에 있으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선처와 합의는 없다”라고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또한 어도어는 “통상적으로 적발하기 어럽다고 하는 익명 커뮤니티 사이트들의 글에 대해서도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찾아내 법적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법적 대응 공식 계정을 첨부, 팬들에게 적극 제보를 당부했다.

뉴진스는 지난달 24일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매하고 활동 중이다.

<다음은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도어입니다.

당사는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뉴진스 멤버들과 관련한 악성 댓글, 역바이럴, 악의적 비방 모욕,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행위에 대해 파악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익명성을 이용하여 뉴진스를 향한 수위 높은 악성 게시글이 증가한 것도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에 민, 형사상의 소송 등 법적 대응을 준비 중에 있으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선처와 합의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통상적으로 적발하기 어럽다고 하는 익명 커뮤니티 사이트들의 글에 대해서도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찾아내 법적조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단에 뉴진스의 권익을 침해하는 위법 혐의 사례에 대한 제보 접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악성 게시물 등 위법 험의 사례를 발견하신 경우 어도어 법적 대응 공식 계정(protect@ador.world)으로 적극 제보 부탁드립니다.

팬 여러분의 아낌없는 응원에 늘 감사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뉴진스 멤버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