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세븐틴 베스트 앨범, 日 레코드협회 더블 플래티넘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그룹 세븐틴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그룹 세븐틴이 베스트 앨범 '17 이즈 라이트 히어'(17 Is Right Here)로 일본 레코드협회가 주는 골드 디스크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고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가 10일 밝혔다.

'17 이즈 라이트 히어'는 5월 기준 누적 출하량 50만 장을 넘겼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달 앨범 누적 판매량을 기준으로 골드 디스크 인증을 부여한다. 판매량에 따라 골드(10만 장 이상), 플래티넘(25만 장 이상), 더블 플래티넘 (50만 장 이상), 트리플 플래티넘(75만 장) 등으로 구분한다.

세븐틴이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20번째이며, 그 가운데 더블 플래티넘 이상 인증은 11개다.

이 앨범은 최근 빌보드 재팬이 발표한 2024년 상반기 차트의 '핫 앨범'(Hot Albums)과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 Sales) 부문에서 각각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세븐틴은 오는 16∼1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리는 '2024 위버스콘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17일에는 유닛 정한X원우가 싱글 '디스 맨'(THIS MAN)을 발표한다.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