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지코X제니 또 통했다..'SPOT!' 美 빌보드 글로벌 송차트 8주 연속 차트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KOZ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장우영 기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장기간 사랑받고 있다.

2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6월 29일 자)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글로벌(미국제외)’ 70위, ‘글로벌 200’ 155위에 자리하며 8주 연속 차트인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SPOT!’은 지난 24일 기준 약 9000만 회 재생됐다. 곡이 발표된 지 2개월이 지났음에도 누적 스트리밍 수가 꾸준히 증가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실감케 한다. ‘SPOT!’은 스포티파이에서 1억 7000만 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지코의 두 번째 ‘억대 스트리밍’ 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지코는 이 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 전반을 진두지휘하며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의 역량을 과시했다.

한편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 활약 중이다. /elnino891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