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와이에스 블락, 4일 정규 2집 앨범 ‘용산’ 발매... KBS에서 들을 수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힙합 아티스트 와이에스 블락(YS Block)이 돌아온다.

와이에스 블락은 오는 4일 두 번째 정규앨범 ‘용산’을 발매한다.

‘용산’은 와이에스 블락을 대표하는 지역인 용산에 관한 이야기를 음악을 통해 풀어낸 앨범이다. 와이에스 블락이 용산에서 나고 자라며 겪었던 희로애락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앞서 소속사 펑키타운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앨범커버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앨범 아트웍은 용산을 배경으로 남산타워를 등지고 서 있는 와이에스 블락의 모습이 담겨 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용산’에는 총 12개의 트랙이 수록되었으며 베테랑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하지만 KBS는 와이에스 블락의 정규 2집 앨범 전곡을 방송부적격 판정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총 3개의 타이틀곡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이목을 모으고 있다.

첫 타이틀곡 ‘OKAY’는 와이에스 블락이 평소 좋아하던 멤피스힙합 음악에 기반을 두었다. 통통 튀는 중독적이고 신나는 스타일의 곡으로 Fendi Fantom이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와이에스 블락과 같은 용산구에 거주 중인 제네더질라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두 번째 타이틀곡 ‘Question’ 은 실제 와이에스 블락이 겪었던 일화를 다룬 곡으로, 스키니진이 싫다고 하는 주변인들의 얘기를 솔직한 가사와 표현으로 담아낸 곡이다.

세 번째 타이틀곡 '엉덩이'는 평소 파티를 좋아하는 와이에스 블락이 취해 있을 때 벌어졌던 재미있는 일화를 담은 곡으로 로지바비와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와이에스 블락은 오는 4일 발매 당일 ‘OKAY’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QUESTION’, ‘엉덩이’ 뮤직비디오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또한 용산의 풍경을 담은 수록곡 ‘용산애’의 비쥬얼라이져 역시 공개된다.

소속사 펑키타운은 “이번 앨범은 여러 베테랑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함께 완성한 작품”이라며 “ 와이에스 블락의 음악적 성장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에스 블락의 두 번째 정규앨범 ‘용산’은 오는 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펑키타운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