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아일릿, 벌써 데뷔 100일 "믿기지 않아…많은 경험·추억 쌓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아일릿(ILLIT)이 데뷔 100일을 맞이했다.

지난 3일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백일릿과 백년해로' 위버스(severse)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아일릿은 이날 방송에서 데뷔 100일 기념 떡케이크를 앞에 두고 노래를 부르며 자축했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의 '골드버튼'(100만 구독자 돌파) 획득 소식을 알려 팬들의 뜨거운 축하를 받았다.

'키워드 토크' 등의 코너와 실시간 댓글창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5인 5색을 매력을 발산한 아일릿은 "데뷔한 지 벌써 100일 됐다는 시간이 믿기지 않는다. 늘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100일 동안 많은 경험과 추억을 쌓았다. 무대를 할 때, 팬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아직도 꿈만 같고 설렌다. 더 멋지고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앞으로도 늘 아일릿과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지난 3월 25일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로 가요계 출사표를 던진 아일릿은 데뷔앨범부터 괄목한 성과로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들었다.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은 미국 빌보드 '핫 100'(4월 20일 자)에 91위,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는 '빌보드 200'에 93위(5월 11일 자)로 각각 입성했다. 데뷔곡과 데뷔앨범을 빌보드의 두 메인 차트에 올려놓은 K팝 그룹은 아일릿이 처음이다.

아일릿은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음악 차트라 불리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도 '마그네틱'을 올려놓으며 K팝 새 역사를 썼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2억 회를 돌파(5월 21일 기준)했는데, 이 역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기 신기록이다.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플로에서도 일간차트(4월 22일 자) 1위를 차지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뒤 써클차트 글로벌 K팝 부문 월간 차트 정상을 두 달(4~5월) 연속 밟았다.

사진=빌리프랩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