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 / 사진=F&F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파격적인 변신을 예고했다.
유니스는 27일 공식 SNS 채널에 8월 6일 발매되는 싱글 1집 '큐리어스(CURIOUS)'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총 세 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너만 몰라'를 시작으로 'Datin' Myself(다틴' 마이셀프)' 'Poppin'(팝핀')'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담긴다.
타이틀곡 '너만 몰라'는 내 안의 '나'를 발견하고 결국엔 그 모습을 깨고 나와 새로운 '나'로 거듭하겠다는 유니스의 각오가 담긴 곡이다. 히트곡 제조기라 불리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 라이언 전(Ryan Jhun)과 아이브의 음악을 작업한 Lauren Aquilina(로렌 아퀼리나)와 르세라핌, 몬스타엑스와 호흡을 맞춘 Marcus Andersson(마르쿠스 앤더슨) 등 국내외 유수 작가진이 뭉쳤다.
유니스가 기존에 들려준 음악과는 사뭇 다른 스타일로, 여덟 멤버의 자기 확신과 자신감을 극대화하는 질주할 듯한 일렉 기타 사운드와 중독성 넘치는 훅, 시크한 보컬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곡에 유니스는 '소녀들의 역동적인 무브먼트란 이런 것이다'라는 모토를 내건다. 유니스는 모토와 걸맞은 스포티한 가사와 틀을 깨는 신선한 음악 구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싱글 '큐리어스'는 유니스의 남다른 자신감과 소녀들이 겪는 다이내믹한 모습을 담은 앨범이다. 자기 변신을 통한 소녀들의 역동적인 모습과 존재 자체로 가치 있는 '나'와 '우리'의 모습을 다양한 감정과 솔직한 언어로 풀어냈다.
'큐리어스'의 전곡은 8월 6일 저녁 6시부터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