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이슈 연예인 사생활 논란

찬열, 28일 솔로 데뷔…"감동의 팬송, 직접 작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ispatch=송수민기자] '엑소' 찬열이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 감성을 선보인다.

찬열은 오는 28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미니앨범 '블랙 아웃'(Black Out)을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6곡을 수록했다.

찬열이 작사에 참여한 곡도 만날 수 있다. '아임 온 유어 사이드 투'(I'm on your side too)가 바로 그 주인공. 파워풀한 일렉 기타와 묵직한 베이스가 리드하는 펑크 록 곡이다.

찬열이 팬들을 생각하며 직접 작사한 팬송이다. 오랜 시간 곁에서 함께 해준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진솔한 메시지를 담아 감동을 더했다.

또 다른 수록곡 '클로버'(Clover) 역시 찬열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로파이 비트에 따뜻한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진 감성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

찬열이 자신의 반려동물을 떠올리면서 가사를 적었다. 네잎클로버처럼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소중한 반려동물에게 느끼는 다채로운 감정을 들려준다.

찬열은 '러브 샷', '코코밥', '헤븐' 등 작사에 꾸준히 참여,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첫 솔로 앨범으로 선보일 새로운 음악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찬열은 앨범 발매 이후 라이브 투어 '도시풍경 (시티스케이프)'를 개최한다. 다음 달 6~7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 10개 지역을 찾는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