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딱 맞게 어디 놀러갈 때 기분 좋은 곡"
"맛있는 것 먹고 내적 댄스 유발하는 곡으로"
키스오브라이프 벨 나띠 쥴리 하늘(왼쪽부터)이 긴 연휴에 반복해서 들어도 질리지 않은 노래를 멤버 별로 1곡씩 추천했다. 사진은 지난 8일 열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참석 당시 모습. /이새롬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고향에 가는 사람도 있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있고 추석 명절은 이래저래 장거리 이동이 많은 때다. 그럴 때 빠질 수 없는 음악. 늘 듣던 노래 말고 새로운 곡이 듣고 싶다면 새롭게 트랙리스트를 짜보자. 개성 넘치는 걸그룹 두 팀 키스오브라이프와 영파씨의 선택으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었다.
<더팩트>가 설 연휴를 맞아 장거리 이동을 하는 이들을 위해 키스오브라이프(쥴리 나띠 벨 하늘),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 9명에게 물었다. "장거리 이동을 해야 하는데 딱 한 곡만 들을 수 있다면 어떤 노래를 듣을래요?" 최근 가장 독보적인 색깔로 사랑을 받는 두 팀이다. 과연 이들의 선택은 뭘까.
이들은 왜 이 곡을 선택했는지 짧은 설명도 더했다. 요즘 즐겨 듣는 음악부터 평소의 취향까지도 어느 정도 짐작해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가 있다. 섹시하면서도 건강한 에너지로 사랑 받는 키스오브라이프는 멤버 모두 '휴식'에 포커스를 맞췄고 영파씨는 '힐링'부터 '내적 댄스'까지 다양했다.
각 멤버들의 설명과 함께 각 곡들을 들어보면서 트랙 순서를 정했다. 랜덤으로 들어도 좋고 나름의 순서를 정해 들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영파씨 위연정 지아나 정선혜 한지은 도은(왼쪽부터)이 긴 연휴에 반복해서 들어도 질리지 않은 노래를 멤버 별로 1곡씩 추천했다. 사진은 지난 7일 열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참석 모습. /이효균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번 윤하 - '태양물고기'(2024)
하늘 "평소 윤하 선배님 곡을 좋아하기에 자주 듣는데 이번에 나온 신곡인데 날씨와 딱 맞게 연휴에 어디 놀러가실 때?! 바다에 가신다거나! 할 때 기분 좋게 떠나며 들을 수 있는 곡입니다!!"
#2번 맥 밀러(Mac miller) - 'surf(서프)'(2020)
정선혜 "추석에 강릉에 가기로 해서 바다를 보며 듣고 싶은 노래를 골랐습니다. 저는 이번 여름에 'ATE THAT(에이트 댓)' 앨범을 통해 바쁘게 활동하며 각성된 상태로 지냈는데요. 팬 분들도 저희 노래를 많이 들으며 신나게 텐션을 올려 왔을 테니 오랜만에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곡을 들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선택했습니다."
#3번 캣츠아이 - 'Touch(터치)'(2024)
도은 "전 K팝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요즘 특히 자주 듣는 노래예요. 중독성이 강한 후렴구가 매력적인데 쉽게 질리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이 노래를 들으며 지내면 긴 연휴를 신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추석 때 아무래도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고 몸이 무거워지기 쉬우니까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노래를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키스오브라이프 하늘(제일 왼쪽)은 윤하의 '태양물고기'를 선택하며 "날씨와 딱 맞게 연휴에 어디 놀러가실 때?! 바다에 가신다거나! 할 때 기분 좋게 떠나며 들을 수 있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은 지난 8일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참석 모습. /이효균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4번 타일라(Tyla) - 'breathe me(브레스 미)'(2024)
쥴리 "이 노래 들을 때 마음이 편해지고 기분이 좋아져요! 연휴 때 산책을 하거나 그냥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을 때 틀어 놓으면 좋은 노래에요!"
#5번 즈네 아이코(Jhene aiko) - 'Eternal Sunshine(이터널 선샤인)'(2014)
나띠 "요새 자주 듣는 노래이고 듣기 편하고 기분 좋아지는 곡이라 연휴에 쉴 때 힐링하면서 틀어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6번 비비 - '나비'(2019)
위연정 "요즘 빠진 노래라서 자주 듣고 있기도 하고 이제 시원해지는 날씨와 잘 어울릴 만한 노래라 골랐습니다. 전 이번 연휴에 평소 챙겨주던 길냥이들과 놀 계획이라 이 노래까지 들으면 완벽한 힐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영파씨 도은(제일 오른쪽)은 캣츠아이의 'Touch'를 추천하며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고 몸이 무거워지기 쉬우니까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노래를 들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 7일 열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모습. /남윤호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7번 ph-1 - 'Nerdy Love(너디 러브)'(Feat. 백예린)(2020)
지아나 "평소에도 이 노래를 정말 좋아해서 며칠 내내 반복 재생을 했는데도 전혀 질리지 않았던 노래예요. 그리고 피쳐링 하신 백예린 선배님을 정말 좋아해서 더 좋아하게 됐습니다. ph-1 선배님과 백예린 선배님의 목소리가 조화롭기도 하고 들으면 들을수록 기분을 좋게 해줘서 이 노래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저의 힐링곡이에요."
#8번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 'eternal sunshine(이터널 선샤인)'(2024)
벨 "연휴에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곡이에요:) 트랩 비트에 아리아나 그란데의 음색이 달콤하게 어우러져 기분이 좋아져요!
#9번 빈지노 - 'Always Awake(올웨이즈 어웨이크)'(2017)
한지은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들어도 신나고 어떤 무드에도 잘 어울려서 좋아하는 곡입니다. 바쁘게 달려오다가 갑자기 쉬게 되면 어떤 걸로 시간을 보내야할지 잘 모르겠는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너무 늘어지지 않고 신나게 지내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팬 분들도 알차고 신나는 연휴 보내세요!"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