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슈스'의 낚시 사랑…BTS 진 '슈퍼참치' 일본과 미국 등 57개국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 참치'/사진=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의 디지털 싱글 '슈퍼참치'가 세계 음악 팬들의 마음을 낚고 있다.

그가 지난 11일 내놓은 디지털 싱글 '슈퍼참치'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10월11일 자) 1위로 직행했다.

이 음원은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 13일 오전 8시 기준 미국, 일본, 브라질, 호주 등 5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었다. 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을 나란히 석권했다.

노래와 함께 공개된 스페셜 비디오도 인기다. 방탄 TV 계정을 통해 공개된 해당 비디오는 조회수가 이틀 만에 435만회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슈퍼참치'는 2년 전 나왔던 음원에 2절을 새롭게 만들어 붙인 버전이다. 2년 전 처음 나왔던 슈퍼참치 뮤직비디오도 덩달아 조회수가 늘어나면서 1억회 뷰를 넘겼다.

이번 싱글 '슈퍼참치'는 진의 취미인 낚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곡이다. 한 번 들으면 푹 빠지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치 넘치는 가사가 매력적이다.

'슈퍼참치'는 듣는 이들이 마음껏 웃고 즐길 수 있길 바라는 진의 마음이 담긴 노래로, 팬들의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깜짝 발표했다.

쉽고 재치 있는 가사,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안무가 특징으로, 전 세계 '슈퍼참치'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