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누구세요 할 뻔…아이오아이 출신 김도연, 英 유학 중이라더니 확 바뀐 스타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정다연 기자]
텐아시아

사진=김도연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텐아시아

사진=김도연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걸그룹 위키미키 출신 김도연이 달라진 스타일을 선보였다.

김도연은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들과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게시물들 속에서 김도연은 홀터넥 실크 나시에 그레이 슬랙스를 착용한 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제19회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자선 행사에 참석한 모습.

특히 최근 영국 유학 소식을 알린 그는 조금은 그을린 피부와 주근깨 그리고 살짝 달라진 메이크업으로 이국적인 비주얼을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김도연은 2016년 4월 CJ ENM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3위의 등수를 차지해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했다. 활동이 종료된 뒤 그는 2017년 8월 8일 새로운 걸그룹 위키미키로 재데뷔했다.

위키미키는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 '라라라'(La La La) '웁시'(OOPSY) '쿨'(COOL) '시에스타'(Siesta) 등의 곡을 내고 활동했다. 하지만 다소 부진했던 국내 인기와 긴 공백기 등을 극복하지 못하고 올해 6월 '코인시데스티니'(CoinciDestiny) 발표를 끝으로 그룹 활동을 종료하게 됐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지난 16일 위키미키 공식 팬 카페에 "지난 7년간 팬 여러분의 많은 사랑과 응원을 받아온 위키미키는 오랜 시간 당사와 진중한 논의 끝에 2024년 8월 8일을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그룹 활동을 종료하게 되었다"라고 해체를 공식화했다.

그러면서 "멤버 지수연, 최유정, 김도연은 아티스트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 중에 있으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는 지속적인 논의 끝에 전속 계약을 종료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당사는 위키미키 멤버로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그룹 활동은 종료되었지만 나아갈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다연 텐아시아 기자 light@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