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영웅시대 힘" 실황 영화 새 왕좌 임영웅 '100억 수익' 눈앞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역대 박스오피스 1위는 10년째 바뀌지 못하고 있지만, 공연 실황 영화 카테고리 흥행 왕좌는 5년 만에 갈아 치웠다.

임영웅의 스타디움 입성기를 그린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관객수 1위에 오르며 35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누적매출액은 97억507만원으로 실황 영화 최초 100억 원 수익도 눈 앞에 둬 의미를 더한다.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를 담은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시작 전부터 공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찬사를 끌어낸 '2024 임영웅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의 실황 영화다.

상암벌 입성을 준비하며 전례 없는 잔디 보호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무대를 설치하고,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의 장소에서 여러 번의 야외 리허설을 진행하며 사운드 점검을 하는 등 임영웅과 제작진이 1년여간 기울인 노력과풍성한 볼거리를 담아 뜨거운 반응을 자아냈다.

특히 서울월드컵경기장을 가득 메운 임영웅의 압도적인 가창력과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오직 영웅시대만을 바라보는 임영웅의 진심이 담긴 인터뷰와 함께 완벽한 무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도전을 멈추지 않는 임영웅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 영웅시대의 폭발적인 애정 속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개봉 8주차 토요일이었던 19일까지 34만3000명을 돌파한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34만2366명으로 기존 공연 실황 흥행 1위였던 방탄소년단(BTS)의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2019) 기록을 뛰어넘으며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관객수 1위에 오르는 새 역사를 썼다.

무엇보다도 역대 공연 실황 흥행 순위 3위에는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콘서트 기록으로 25만702명을 동원했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도 포진해 있어 지금까지 개봉한 임영웅의 모든 단독 공연 실황 영화가 역대 공연 실황 영화 흥행 세 손가락 내에 오르는 뜻 깊은 기록을 세우게 됐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