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3 (수)

송지효, BBC스튜디오·JTBC 다큐 통해 해녀 도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송지효, 넥서스이엔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송지효가 '딥 다이브 코리아: 송지효의 해녀 모험'을 통해 해녀에 도전한다.

다큐멘터리 '딥 다이브 코리아: 송지효의 해녀 모험'은 BBC 스튜디오와 JTBC의 첫 오리지널 공동제작 프로젝트다. 송지효가 해녀가 되기 위해 인생 최대의 도전에 나서는 모습을 그린다. 송지효는 해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고강도 훈련에 참여, 전설적인 해녀들과 함께 프리다이빙을 비롯해 실제 물질부터 다양한 일상을 함께한다.

수영 선수였던 어머니와 해녀였던 이모 덕분에 해양 활동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송지효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해녀가 되기 위한 훈련 과정을 압축해서 단기간 안에 소화한다. 또 신체적 훈련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준비도 요구되는 이 특별한 도전 속에서 그만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7대 자연 경관 중 하나로 선정된 제주도의 경이로운 풍경까지 소개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제주의 해녀 문화는 그 독특한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6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 목록에 등재된 바. 송지효가 해녀들의 지혜와 문화, 놀라운 재능을 어떻게 담아낼지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송지효가 아시아 콘텐트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후문까지 더해져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송지효는 소속사 넥서스이엔엠을 통해 '한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세계 무대에 알리는 통로로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저의 도전을 통해 조금이나마 더 많은 분들이 한국의 해녀 문화와 K-콘텐트에 대해 알고 관심 가져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동참하게 됐다. 단순한 해녀 체험을 넘어서 해녀들의 진짜 삶을 배우고, 그 속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많이 기대해 줬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드라마와 영화, 예능을 넘어 K-문화를 알리는 다큐멘터리에 출연하며 진정성 가득한 행보를 펼쳐내고 있는 송지효에 도전에 관심이 쏠린다. '딥 다이브 코리아: 송지효의 해녀 모험'은 2025년 초 JTBC와 BBC Earth 채널을 통해 아시아 전역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