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4 (목)

“처박혀버린 얼” 이승윤, 가요계의 흐름을 거스르다..‘역성’ [퇴근길 신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이승윤이 역성의 깃발을 들고 새로운 음악 여정을 시작한다.

이승윤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역성’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역성’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7월 공개한 선발매 앨범에 이어 3개월 만에 완전한 정규 3집 ‘역성’으로 돌아온 이승윤은 전작들에서 선보인 통찰적인 메시지를 이번 앨범에도 담아 이승윤 만의 남다른 생각과 색깔을 펼쳐보였다.

이승윤의 이번 신보 ‘역성’은 거스르지 못하는 것들을 거슬러보겠다는 이승윤의 의지가 담긴 앨범이다. 이승윤을 필두로 공동 프로듀서 조희원, 기타리스트 이정원, 드러머 지용희가 전곡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OSEN

이승윤은 선발매 앨범을 통해 정해진 흐름을 벗어나리라는 음악적 메시지를 전한 데 이어 정규 3집을 통해 마침내 완전한 '역성'의 중심에 서서 용기가 필요한 이들에게 뜨거운 열망을 선사할 계획이다.

6분이 넘는 트랙부터 사운드적으로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 트랙까지 트렌드를 따라가지 않는 이승윤의 뚝심과 탄탄한 음악적 역량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

타이틀곡 '역성'은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로 시작해 강렬한 밴드 사운드로 이어지는 곡으로, 우리의 빛나는 순간들을 휘두르다 버린 시대와 세상에 대한 '역성'의 마음가짐을 담았다. '잡음들이 너의 주선율을 다 뺏어 그게 우리야' 등 거친 밴드 사운드와 어우러진 노랫말로 깊은 울림을 전한다.

OSEN

“처박혀버린 얼 / 처박힌 이름 / 처박힌 리듬 / 짓밟힌 넋 / 소리를 잃었던 리듬 / 도리를 잃었던 이름을 내놔 / 잡음들이 너의 / 주선율을 다 뺏으러 갈거야 잡음들이 너의 / 주선율을 다 뺏어 그게 우리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참여한 이들의 이름이 담긴 크레딧으로 강렬하게 시작해 역성의 깃발을 휘두르는 이승윤을 따라 선율들이 모이는 모습이 담겨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이처럼 매 앨범마다 분명한 메시지를 담아 자신만의 장르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이승윤은 뜨거운 열정과 용기를 담은 이번 앨범으로 가요계에 새로운 역성을 일으킬 전망이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