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OSEN=유수연 기자] 마마무 솔라가 가을에 딱 맞는 '솔라 감성'으로 돌아왔다.
마마무 솔라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라감성 Part.8'을 발매했다. '솔라감성'은 명곡 또는 솔라에게 의미 있는 곡들을 새롭게 재해석해 선보이는 시리즈다.
타이틀곡 'FIrst Love'는 일본 국민 가수 우타다 히카루의 메가 히트곡을 원곡으로 한다. 일본을 대표하는 러브송으로, 솔라의 애틋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곡이 가진 매력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표현했다.
특히, 국내외 아티스트를 통틀어 'First Love'를 공식적으로 리메이크하는 것은 솔라가 최초다. 솔라는 원곡의 노랫말을 한국어로 개사하는 과정에도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내가 없는 내일 넌 어디서 / 네가 없는 내 모습 생각해 줄까? / 아니면 또 다른 사랑을 할까?", "언제나 네가 돌아올 그 자리는 그대로야", "언젠가 또 누군가와 사랑에 빠진대도 / I'll remember to love / You taught me how"
아름다운 멜로디 속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가운데, 솔라만의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이 리스너들의 허전한 마음을 따뜻하게 채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과거의 첫사랑에게 보내는 러브레터'라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마치 청춘 로맨스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자전거, 우체통, 편지 등 아날로그 오브제를 활용해 빈티지한 무드를 한층 배가하는 데 이어 솔라의 섬세한 감정 연기도 만날 수 있다.
이미 솔라는 그동안 '솔라감성' 프로젝트를 통해 '바보처럼 살았군요', '그리움만 쌓이네', '꿈에', '사랑했지만' 등 여러 명곡을 리메이크해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끈 바, 가을과 잘 어울리는 '솔라감성 Part.8'을 통해 또 하나의 '첫사랑 기억조작송' 탄생을 예고해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솔라만의 감성이 가득 담긴 '솔라감성 Part.8'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솔라는 이어 다음 달 17일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토크 콘서트 '2024 솔라(Solar)'s TALK CONCERT [주제파악]'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yusuou@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