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김연자는 지난 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50주년 기념 디지털 앨범 '더 글로리(The Glory) - PART 3'를 발매했다.
올해 데뷔 50주년을 맞은 김연자는 지난 5월 '더 글로리 - PART 1' 앨범을 통해 신곡 '고맙습니다', '어머니의 계절', 9월에는 '더 글로리 - PART 2'의 신곡 '인생의 답', '모서리 사랑'을 발매한 바 있다.
이어 PART 3에서는 신곡 '흰꽃'과 '웃어라'로 리스너들을 만났다. '흰꽃'과 '웃어라' 모두 다양한 장르로 사랑받고 있는 히트메이커 작곡 듀오 알고보니혼수상태가 작곡, 작사, 편곡해 높은 음악적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먼저 '흰꽃'은 클래식과 정통 트로트가 매쉬업된 새로운 느낌의 곡이다.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CARMEN) 중 '하바네라'(HABANERA)를 샘플링해 아방가르드한 매력을 선사한다.
김연자는 완벽한 정통 트로트 창법으로 '흰꽃'의 감성을 표현했다. '흰꽃'은 가족을 위해 헌신하신 어머니의 머리에 피어나는 흰꽃을 바라보는 미안함과 안타까움을 담았다.
또 다른 신곡 '웃어라'는 화려하고 신나는 정통 트로트 곡이다. 김연자 특유의 시원시원한 보컬이 신나는 악기들의 연주와 함께 어우러져 듣는 이에게 흥과 에너지를 선사한다.
김연자는 올해 '더 글로리' 앨범과 더불어 KBS 2TV 특집 방송 '더 글로리'와 국내 음악 프로그램 및 일본 대표 엔카 방송 등에 출연하며 어느 때보다 활발한 활동으로 50주년을 빛내고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