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밴드 몽돌, 'YD 록페스티벌' 대상…트로피 수집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양한 대회에서 대상 비롯해 주요 상 휩쓸어

더팩트

밴드 몽돌이 'YD 록페스티벌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엠와이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밴드 몽돌이 또 하나의 트로피를 추가했다.

몽돌은 최근 열린 '전국 YD(Young Dream) 록페스티벌 경연대회'에서 최고 밴드에게 돌아가는 대상을 거머쥐었다. 대회에는 록 음악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실력파 밴드 수백 팀이 지원했으며 치열한 심사 과정을 거쳐 8팀이 예선에 올랐다. 경연 당일 라이브 무대를 통해 5팀이 최종 본선에 올랐고 몽돌이 최고 점수로 1위에 올랐다.

몽돌이 대상을 차지한 록페스티벌 경연대회는 전남 무안군 주최인 '제4회 무안 YD(Young Dream)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펼쳐졌다. '즐거움이 터진다'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의 꿈을 이야기했다. 밴드 부활, 크라잉넛, 루시와 비와이, 행주, 김나영 등 최고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라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5인조 남성 밴드 몽돌은 2021년 데뷔해 '아임어뮤지션', '대한민국 문화의달 신가객대첩', '인디스땅스' 등 다양한 대회에서 주요 트로피를 휩쓸었다. 2023년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에서는 대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고 지난 10월 '충남 방문의 해' 선포식에서 충남 대표 뮤지션으로 무대에 올랐다.

몽돌은 지난 7월 발매한 싱글 '사각사각'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담아 주목을 받았다. 현대 사회에선 스마트폰 사용으로 줄어든 연필의 느낌과 추억을 그린 노래로 '일상 속 숨겨진 삶의 빛을 기꺼이 꺼내 노래하는 밴드'라고 평단의 극찬을 받았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