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열린 ‘2024 마마 어워즈 재팬’ 무대는 역사에 남을 장면으로 가득했다. 이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끈 건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 무대였다. 전 세계가 기다려온 ‘아파트’(APT.)의 첫 라이브 무대가 성대한 무대 연출과 함께 공개됐다.
글로벌 센세이션, 술 게임에서 시작된 빌보드 정복기
로제와 브루노 마스는 이날 ‘글로벌 센세이션’ 수상자로 무대에 올랐다. 이들이 지난달 발표한 싱글 ‘아파트’는 미국 빌보드 차트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를 석권하며 음악 팬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특히 로제는 “가장 좋아하는 술 게임을 하다가 재미로 만든 곡이 이렇게 사랑받을 줄 몰랐다”며 감격스러운 수상 소감을 전했다. 브루노 마스는 한국어로 짧고 강렬하게 “감사합니다”라고 전하며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전 세계가 기다린 듀엣 무대, 완벽한 호흡
무대는 그야말로 ‘환상’ 그 자체였다. 수트를 맞춰 입은 로제와 브루노 마스는 서로 어깨동무를 하고, 리드미컬한 댄스와 함께 곡의 에너지를 한껏 끌어올렸다. 두 사람의 완벽한 케미는 마마 어워즈 25주년을 기념하는 무대를 더욱 빛나게 했다.
특히, 로제의 맑은 보컬과 브루노 마스의 독보적인 음색이 어우러지며 관객들의 기립 박수를 이끌어냈다. 전 세계 최초 공개된 이 무대는 음악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했다.
마마 어워즈의 끝없는 진화, 글로벌 팬덤 사로잡다
올해 25주년을 맞은 ‘마마 어워즈’는 일본에서의 열기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음악 팬들이 실시간으로 관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21일 미국 LA 돌비 시어터에서 시작해 일본 오사카까지 이어지며 글로벌 축제로 자리 잡았다.
한편,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는 단순히 히트곡 그 이상이다. 술 게임으로 시작해 빌보드 정상까지 오른 이 곡은 두 사람의 창의성과 글로벌 음악 팬들의 열정을 증명하는 하나의 상징이 됐다.
‘2024 마마 어워즈’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 무대로 그 정점을 찍었다. 술 게임에서 시작해 전 세계를 휘감은 듀엣의 성공 신화는 앞으로도 긴 여운을 남길 것으로 보인다.
“브루노 마스의 ‘감사합니다’, 음악의 국경을 허물다” 이 한마디로 이 날의 무대를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김승혜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