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선, 천만 원 기부…김남길, 기부쇼 청소년 무료 초청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배우 박하선이 아프리카 어린이 교육 지원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쳤습니다. 가수 오반은 비연예인 여성과 12월 백년가약을 맺습니다. 배우 김남길은 기부쇼에 문화소외지역 청소년을 무료로 초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1월 마지막 주 연예가 소식입니다.
배우 박하선이 굿네이버스 고액 후원자 모임인 더네이버스클럽에 등재됐다. /블리츠웨이스튜디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박하선, 아프리카 어린이 위해 천만 원 기부
배우 박하선이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희망스쿨인 요나스쿨 발전을 위해 천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소속사 블리츠웨이스튜디오는 25일 "박하선이 최근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박하선은 이번 기부로 굿네이버스 고액 후원자 모임인 더네이버스클럽에도 이름을 올려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요나스쿨은 굿네이버스와 SBS '희망TV'가 빈곤과 기아내전 등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아동들의 교육권리를 위해 건립한 희망학교 중 가장 처음으로 설립된 곳입니다.
박하선은 2010년 요나스쿨 개교식에 직접 참석한 이후 하트하트재단 홍보대사로서 결식아동을 위한 나눔과 장애 인식 개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또한 2022년에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위해 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지난 2021년에는 월드비전에서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사업 '꿈꾸는 아이들'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장애인 스케이터를 위해 천만 원을 후원하는 등 취약계층 유아동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왔습니다.
박하선은 2025년 1월 공개 예정인 숏폼 드라마 '아무짝에 쓸모없는 사랑'으로 시청자들과 만납니다.
가수 오반(오른쪽)이 12월 14일 비연예인 여성과 결혼식을 올린다. /로맨틱팩토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오반, 12월 14일 비연예인과 결혼
가수 오반이 품절남 대열에 합류합니다.
소속사 로맨틱팩토리는 25일 "오반이 오는 12월 14일 일반인 여자 친구와 결혼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오반과 그의 예비 신부는 지난해 지인들의 모임을 통해 처음 알게 된 후 2년 가까이 연인 관계를 이어왔고 깊은 신뢰와 애정을 바탕으로 결혼을 약속했다. 많은 축하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오반 또한 이날 SNS를 통해 직접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는 "지난해 여러 가지 일들과 관계의 실패로 삶의 어려움을 지나고 있던 제게 한 친구가 찾아왔다. 그 친구는 제 모든 상황과 그로 인한 아픔들을 기쁨으로 바꿨고 올해의 끝자락 12월에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기로 약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길을 걸어가기로 결정한 저희를 기쁨으로 축하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이러한 선택과는 별개로 저는 언제나 여러분에게 좋은 음악과 멋진 모습으로 더 성장한 아티스트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반은 지난 2017년 싱글 앨범 '과일'을 발매하면서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어떻게 지내' '위태로울걸' '행복' 등 다수의 음원을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오는 12월 12일 새 앨범 '사랑할 결심'을 발매합니다.
배우 김남길(왼쪽)이 오는 12월 7일과 8일 개최되는 '2024 SMG 쇼-우주최강쇼' 티켓을 기부했다. /길스토리이엔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김남길, 기부쇼에 문화소외지역 청소년 무료 초대
배우 김남길이 올해에도 재능 기부쇼를 여는 가운데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을 무료로 초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문화예술NGO 길스토리는 28일 "12월 7일과 8일 양일간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리는 '2024 SMG SHOW-우주최강쇼'에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을 무료로 초청한다. 또한 수험생과 청소년들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은 30%, 만 18세 미만 청소년은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로 3회째 개최하는 '2024 SMG SHOW-우주최강쇼'는 공연을 즐기면 기부가 되는 국내 최초 기부쇼입니다. 'Actor Con(액터 콘)'이라는 타이틀로 김남길과 평소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배우 22인이 재능기부로 참여합니다. 최근 방송 중인 SBS 드라마 '열혈사제2'의 주역인 김남길 김성균 이하늬를 비롯해 유해진 차승원 진구 김대명 등이 출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길스토리 대표 김남길은 "위기 아동·청소년을 지원할 후원금을 마련하기 위한 기부쇼인 만큼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을 무료로 초청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청소년 관람 문의도 많아 올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청소년에게 연말연시에 볼만한 공연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티켓 가격을 낮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동료 배우들도 선뜻 재능기부로 참여하겠다고 손을 내밀어 줘서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기부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배우 22인의 작품 필모그래피 토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2024 SMG SHOW-우주최강쇼'는 티켓링크를 통해 상세 내용 확인과 티켓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