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목)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다국적 걸그룹 젠블루, 대한가수협회 회원 등록 "K팝 선봉 될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나연 기자] 6인조 다국적 케이팝 걸그룹 ‘젠블루’가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 회원으로 공식 등록했다.

‘젠블루’는 10일 대한가수협회 이자연 회장을 예방하고, “K팝의 근간이자 K가요의 산실인 대한가수협회에 방문하게 돼 기쁘다. 다국적 걸그룹으로서 K팝을 알리는 선봉이 되겠다”고 말했다.

멤버들은 대한가수협회로부터 가수회원증을 전달받고 “이제서야 비로소 케이팝 가수가 된 자부심이 실감난다. 향후 K팝 위상을 높이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젠블루’는 대만 서바이벌 프로그램 ‘미래소녀’에서 선발된 6인조 걸그룹으로 대만 ‘iTopChart’ 기준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 16일 대만에서 데뷔하고, 지난 9월 한국 케이팝 시장에 전격 진출한 젠블루는 “이제는 대만 걸그룹뿐이 아니라, 케이팝 걸그룹으로 불러달라”면서 한국 음악 방송 중심으로 본격 활동중이다.

이자연 회장은 “한국 멤버를 포함한 대만 멤버들로 구성된 젠블루가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속에서 대중문화를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면서 “문화소외 지역을 찾아 K가요를 선보이는 대한가수협회 콘서트에 젠블루가 함께 한다면 신구 모두를 아우르는 세대 통합 무대가 될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표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대한가수협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