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24 (금)

[퇴근길이슈] JK김동욱 尹·안유진 사진 사과·지수 연년생맘·서울구치소 식단표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바쁘고 소란스러운 나날들, 오늘은 세상에 또 어떠한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조이뉴스24가 하루의 주요 뉴스와 이슈를 모아 [퇴근길 이슈]를 제공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편집자]

JK김동욱, 尹 체포 속 지지 발언 "종북세력 정신승리, 대통령 믿어"

JK김동욱이 31일 오후 대구 시민운동장에서 '2013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대 삼성 라이온즈의 한국시리즈 6차전 경기에서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다.[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JK김동욱이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후 "종북 세력들 정신 승리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조금 웃기다"며 지지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JK김동욱은 15일 자신의 SNS에 "싸움이라는 건 주먹이 오가고 욕설이 난무하는 게 싸움이 아니다"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이성을 잃고 법을 무작위로 어기는 종북세력과 반대로 법치주의 국가에서 법의 테두리 안에서 법을 지키며 자유를 수호하는 우리 애국 시민들의 뜻은 전 세계를 울릴 것"이라며" 대통령의 안타깝지만, 현명한 결정을 믿어 의심치 않고 이 사태는 미친 듯이 치솟고 있는 지지율에 반드시 반영될 것"이라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보였습니다.

또 "이번 주 리서치에서는 50퍼센트를 넘어선 지난 노무현 탄핵 51퍼센트를 뛰어넘을 것이라 확신힌다"며 "여러분 지금부터 진짜 나라 바로 세우기의 시작점이다, 기운 냅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JK김동욱은 또다른 게시물에서 "법치주의 국가에서 심지어 법을 어기고 침입한 자들에게 어떤 무력 사태도 없이 순순히 공수처로 향하는 모습에 정신 승리하는 거 보면서 국민들은 누가 진정한 내란 세력인지 알게 될 것이야"라고도 했습니다.

JK김동욱은 지난 2일 관저 인근에서 열린 윤 대통령 체포 저지 집회 무대에 오르는 등 지속적으로 지지를 표해왔습니다.

스타쉽, 안유진 AI 사진 유포 사과 "재발 방지 약속"

그룹 아이브 안유진이 25일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SBS 가요대전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그룹 아이브 멤버 AI 합성 사진 유포에 대해 공식 사과했습니다.

아이브 소속사 스타쉽 측은 15일 공식 계정에 "소속 아티스트 권리침해 사안에 대한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이라는 글과 함께 공식입장문을 게재했습니다.

앞서 아이브 공식 웨이보(중국 SNS) 계정 담당자는 9일 안유진 성희롱성 합성사진을 리트윗(공유)해 국내외 팬들의 비판을 받았습니다.

소속사 측은 "지난 9일 중국 SNS를 담당하는 당사 직원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큰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소속 아티스트 안유진과 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사건은 당사의 관리 소홀에서 비롯된 문제로 확인됐으며 해당 직원에 대해 가장 높은 수위의 중징계 조치를 취했고 관련 업무에서 배제했다. 앞으로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 관리 체계를 철저히 정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당사자 안유진에게도 진심을 담아 공식 사과하며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아티스트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비방 행위 등에 대해 회사가 지속적인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도 추가적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알렸습니다.

타히티 지수, 둘째 임신 "힘들다는 연년맘생 해보겠다"

타히티 지수가 웨딩드레스를 입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지수 인스타그램 ]



그룹 타히티 출신 지수가 둘째를 임신했습니다.

15일 지수는 자신의 SNS에 "아직 너무 이른 초기지만 한번 겪어봐서 너무 소중하단걸 알기에 조심스럽게 임밍아웃"이라는 글을 올려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지수는 "그 힘들다는 연년생맘 제가 한번 해보겠다"며 "여동생일지 남동생일지 모르지만 로건아, 동생 잘 부탁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가 공개된 사진에는 지수의 아들이 임신 테스트기를 확인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한편 지수는 지난 2012년 그룹 타히티로 데뷔했으나 2017년 팀 탈퇴 후 필라테스 강사로 전향했습니다. 2021년 비연예인 남성과 결혼해 지난해 첫 아들을 얻었습니다.

윤 대통령 구금 가능성 '서울구치소' 식단표도 등장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조사 이후 서울구치소 구금이 유력한 가운데, 이날 윤 대통령에게 제공될 구치소 식단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은 1월 서울구치소 제공 식단표. [사진=법무부 교정본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체포된 가운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조사 후 구금 장소로 유력한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의 식단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는 법무부 교정본부 누리집에 게재된 서울구치소 식단표가 공유돼 주목받았습니다.

식단표에 따르면 이날 저녁 메뉴는 콩나물국과 불고기, 고추·쌈장, 배추김치 4종이며 다음날(16일) 아침의 경우 시리얼과 삶은 달걀, 하루견과, 우유가 제공됩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33분께 서울 한남동 관저에서 체포돼 공수처로 이동했으며, 오전 11시부터 피의자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공수처 관계자는 이날 윤 대통령이 조사 후 서울구치소로 이동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야간 조사 등이 진행되면 서울구치소에 가지 않고 곧바로 영장심사(영장실질심사)를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공수처는 체포 시점으로부터 48시간 이후인 오는 17일 오전까지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조이뉴스24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