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넷플릭스가 시청자들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할 '약한영웅 Class 1' 관전 포인트와 미공개 스틸을 공개했다.
'약한영웅 Class 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약한영웅 Class 1'은 2022년 공개 당시 OTT 플랫폼 점유율 45.5%, 평점 9.9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은 수작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특히 연시은의 뛰어난 지력을 활용한 ‘브레인 액션'은 '약한영웅 Class 1'의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 유수민 감독은 학원물의 전형성을 탈피한 세계관에 더해진 유니크한 액션으로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했다.
공감과 몰입도를 높인 배우들의 캐릭터 앙상블, 독창적이고 세련된 연출 등 '약한영웅 Class 1'을 향한 극찬 세례는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에 대한 기대감까지 높이고 있다.
저마다의 상처를 가진 소년들이 서로를 위해 변하고 성장하며 만들어낸 눈부신 우정의 서사는 '약한영웅 Class 1' 최고의 관전 포인트다. '약한영웅 Class 1'은 연시은, 안수호, 오범석이 자신들을 둘러싼 단단한 껍질을 깨고 나와 유대를 쌓아가는 과정을 밀도 있게 그려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마음의 문을 열어가는 세 친구의 변화, 친구를 지키기 위해 폭력에 맞설 수 밖에 없는 과정을 세밀한 감정선으로 쌓아 올린 박지훈, 최현욱, 홍경의 열연은 애틋한 여운을 선사한다.
‘약영즈'라는 애칭이 붙을 만큼 큰 사랑을 받았던 세 친구에게 시청자들은 "내가 다 친구를 얻은 기분", "고등학생들의 우정에 울 줄은 몰랐다"라는 반응을 쏟아냈고, 배우들 역시 "첫 친구들이자 내가 사랑한 사람들"이라고 언급하며 남다른 유대를 표현했다.
한편 '약한영웅 Class 1'은 오는 25일부터, '약한영웅 Class 2'는 2025년 2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