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가요소식]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다빈밴드 '계속 웃을 순 없어!'·위버스 신규 서비스 '리스닝 파티'

연합뉴스

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
[어도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뉴진스 '슈퍼 샤이' 7억 재생 = 걸그룹 뉴진스의 히트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7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31일 밝혔다.

'슈퍼 샤이'는 지난 29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7억23만8천819회 재생됐다. 이들이 스포티파이에서 7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건 'OMG'와 '디토'(Ditto)에 이어 세 번째다.

지난 2023년 7월 공개된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에 통통 튀는 사운드가 어우러진 노래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 이상을 기록한 노래는 총 14곡이다. 이들이 발표한 모든 노래의 누적 재생 횟수는 60억회 이상이다.

연합뉴스

유다빈밴드 '계속 웃을 순 없어!'
[엠피엠지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유다빈밴드, 새 싱글 '계속 웃을 순 없어!' = 유다빈밴드가 31일 낮 12시 새 디지털 싱글 '계속 웃을 순 없어!'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이 밝혔다.

'계속 웃을 순 없어!'는 봄의 새 출발과 새 학기를 응원하는 신나는 곡으로, 맴버들이 그동안 음악 축제와 공연으로만 팬들에게 선보인 미발표곡이다.

유다빈밴드가 신곡을 내는 것은 지난해 12월 '오늘은 잠에 들 거예요'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이들은 다음 달 26∼27일 서울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 '겟 럭키'를 열고 다양한 음악 축제를 통해서도 팬들을 만난다.

연합뉴스

위버스 신규 서비스 '리스닝 파티'
[위버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위버스 신규 서비스 '리스닝 파티' 첫선 = 팬 플랫폼 위버스는 팬과 아티스트가 실시간으로 음악을 함께 감상하고 소통하는 신규 서비스 '리스닝 파티'(Listening Party)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리스닝 파티는 위버스 내에서 음원 플랫폼을 연동해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하고 함께 음악을 들으며 채팅하는 서비스다. 아티스트, 레이블, 팬 모두가 리스닝 파티의 '호스트'(HOST·주최자)가 될 수 있다.

위버스는 이를 위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방탄소년단(BTS)과 르세라핌 등의 플레이리스트를 들을 수 있는 리스닝 파티를 위버스존 커뮤니티에서 연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