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목)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산불 피해에 10억 원 통 큰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가 경남·울산 등 영남권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6억 912만 8,800원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3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 동안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모금한 금액으로,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짧은 기간 동안 큰 성과를 이뤘다.

    앞서 임영웅과 그의 소속사는 지난 3월 28일, 팬클럽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4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팬들 역시 마음을 보탰고, 팬덤 주도의 기부가 빠르게 확산되며 총 6억 원 이상의 추가 기부금이 모인 것이다.

    이에 따라 임영웅과 팬클럽 '영웅시대'가 이번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전달한 성금은 총 10억 원에 달한다. 이는 현재까지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팬덤 차원에서 모인 기부금 중 최대 규모다.

    '영웅시대'는 2020년 수해 지역 긴급 복구 지원을 시작으로, ▶2022년 경북 울진·강원 삼척 산불 피해 지원 ▶2023년 집중호우 피해 복구 등 재난·재해 상황마다 발 빠르게 기부에 나서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사랑의열매 '나눔리더스클럽' 가입 ▶지역별 연탄 봉사 ▶취약계층 생필품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2021년부터 현재까지 '영웅시대'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전달된 누적 기부금은 약 20억 원에 달한다. 이번 산불 피해 모금 역시 전국 각지에서 참여가 이어지며,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들어가는 나눔 문화의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물고기뮤직]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