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트래비스 스캇은 10월 25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첫 단독 내한 공연 ‘트래비스 스캇-서커스 막시무스 인 코리아’를 펼친다.
트래비스 스캇은 래퍼, 송라이터, 프로듀서, 퍼포머이자 디자이너, 스타일 아이콘, 배우로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 영화,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몽환적인 플로우와 오토튠을 가미한 싱잉랩으로 대표되는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사운드로 지금의 힙합 트렌드를 유행시킨 아티스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빌보드 싱글 차트 16위를 기록한 ‘안티도트’ 등이 수록된 데뷔 앨범 ‘로데오’는 빌보드 랩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켄드릭 라마가 참여한 ‘구스범스’ 등이 수록된 2집 ‘버즈 인 더 트랩 싱 맥나잇’은 발매 첫 주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2023년 발표한 ‘유토피아’ 또한 평단의 호평이 쏟아진 가운데, 빌보드 앨범 차트 4주 연속 정상에 오른 데 이어 UK 차트에서 첫 1위를 기록하며 그 해 가장 많이 팔린 힙합 앨범으로 기록되었다. 앨범에 수록된 19곡 모두 빌보드 핫100 차트에 진입하고 전 세계적으로 500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올해 초 발표한 최신 싱글 ‘4x4’ 또한 발매 첫 주 빌보드 핫100 1위에 올랐다.
2023년 10월에 시작된 ‘서커스 막시무스’ 월드 투어는 북미, 유럽, 중남미, 호주, 뉴질랜드에서 매진을 기록한 76회 공연을 통해 약 17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총 2억 930만 달러(한화 약 3077억 원)의 수익을 올려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둔 랩 투어로 기록됐다. 오는 10월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시작으로 한국을 포함해 인도, 중국, 일본 등 아시아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티켓은 8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단독 판매된다. 7일 낮 12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 현대카드 선예매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