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26일 '제11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 개강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내달 26일 오전 9시 서울 우이동에 위치한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백운천 휴게공간)에서 '산악인 오은선대장과 함께하는 제11회 희망찾기 등산 · 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을 연다.
가수 고정우가 20일 오전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하는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막 행사에 홍보대사로 참석해 산행을 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해물뚝배기 보이스'라는 애칭으로 사랑받고 있는 가수 고정우가 이번 트레킹교실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지난 8회와 9회 희망찾기 등산 · 트레킹교실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고정우는 바쁜 스케줄에도 북한산에 올라 참가자들과 추억을 쌓기로 했다. 평소에도 산행을 즐기는 '준프로 등산러'인 그는 과거 팬클럽 '어야둥둥' 회원들과 트레킹 행사에 참여해 가수가 되기 전 초심을 일깨우고 좋은 기운도 얻었다"고 전한 바 있다. 고정우는 "앞으로도 MZ세대들의 등산 열풍에 동참하고, 올바른 산행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는 약속을 지키게 됐다.
육모정고개~영봉 코스는 북한산의 비경을 품고 있어 등산객들이 사랑하는 코스 중 하나다. 육모정 고개까지 길이 깨끗하게 정비돼 걷기에 부담감이 없으며, 자연 그대로의 경관이 보존돼 있어 봄꽃을 만끽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영봉에 올라 탁 트인 서울 시내 전경과 웅장한 산세가 어우러진 절경을 마주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컵라면과 에너지바, 생수 등 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이 제공된다. 유료 참가자들은 명품시계, 파나소닉 무선 청소기, 고급 화장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고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가 공동 주관하며, 강북구와 사람과 산, 산림청, 한국산악회가 후원한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 주 최: 조이뉴스24
▶ 주 관: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
▶ 후 원: 강북구, 사람과 산, 산림청, 한국산악회
▶ 일 시: 2025년 4월 26일(토) 오전 9시
▶ 장 소: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 인근 '백운천 휴게공간'
▶ 인 원: 선착순 100명
▶ 문 의: 02)334-7114, biz@joynews24.com
제11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참가신청 바로가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