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화)

'카이스트 교수' 지드래곤, '비틀스' 이어 우주로 음원·뮤비 송출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드래곤이 자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우주에 송출한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지드래곤이 자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우주에 송출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9일 지드래곤 소속사이자 인공지능(AI) 엔터테크 기업을 표방하는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카이스트(KAIST) 우주연구원에서 '지드래곤 우주 음원 송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9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애저(Azure) 오픈 인공지능서비스(AI) 소라(Sora)를 활용한다. 소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AI 서비스이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초빙교수이기도 한 지드래곤의 이번 시도는 우주과학과 AI,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아우르는 '엔터테크'의 미래 이정표가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지드래곤이 자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우주에 송출한다. 세티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터테크'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합성어로,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인 지식재산권(IP) 및 콘텐츠에 ICT를 결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말한다.

특히, 이번 송출은 미국 NASA의 '서치 포 엑스트라테레스트리얼 인텔리전스(Search for Extraterrestrial Intelligence·SETI) 프로젝트와 연계되어 있다고 전해진다.

SETI는 2008년 영국 록밴드 비틀스(The Beatles)의 음악 'Across the Universe'을 우주로 송출한 바 있다.

지드래곤이 자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우주에 송출한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지드래곤은 9일 대전 카이스트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테크·과학을 즐겨라!’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5’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지드래곤 스페셜 토크쇼를 메인 이벤트로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CHO(Chief Happiness Officer, 최고행복책임자),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과 함께한다.

또, 김상균 경희대 교수, 배우 겸 CEO 이정재 토크쇼, 웨어러블 로봇 시연 등 AI와 테크, 과학, 엔터테인먼트의 진화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가 오가며 폭넓은 지식의 축제가 될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이 자리에서 AI와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정문 온라인 뉴스 기자 moon77@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