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I 스페이스오디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신인 걸그룹 미야오(MEOVV)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탈환했다.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13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미야오가 동명의 신곡 ‘MEOW(미야오)’로 1위 자리에 올랐다.
미야오의 ‘미야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9월 2주차 집계 기간 (2024년 9월 5일 ~ 2024년 9월 11일) 동안 1,370만뷰를 기록하였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1천 2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6만 2천명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데뷔곡으로 1위를 차지한 괴물 신인”이라며 “모든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www.kpop-radar.com)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및 증감률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케이팝 팬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