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매치에서는 서울시청이 3위 삼척시청을 추격할 수 있을지, 아니면 5위 부산시설공단에 따라잡힐지가 가장 큰 관심이다.
삼척시청과 경남개발공사는 2위 자리를 두고 경쟁을 벌이고, 부산시설공단은 플레이오프 진출의 한가닥 희망을 쫓는다. 선두 SK슈가글라이더즈는 이번 매치에서 정규리그 우승 확정과 17경기 무패 행진을 노린다.
사진 신한 SOL페이 24-25 핸드볼 H리그 서울시청과 경남개발공사의 경기 모습, 사진 제공=한국핸드볼연맹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1일 저녁 8시] 인천광역시청 vs 삼척시청
인천광역시청은 현재 12연패를 기록하며 부진에 빠져 있다. 최근 5경기에서 30골 이상을 내주며 수비에서 큰 문제를 보이고 있는데, 공격은 그나마 20골 중반을 기록하면서 살아나는 모양세다. 이효진, 강은서 등의 활약과 구현서와 박서희 등 신예들의 활약이 있지만, 전반적인 경기력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22일 오후 1시] 서울시청 vs 경남개발공사
22일 오후 1시에는 4위 서울시청(8승 3무 5패, 승점 19점)과 2위 경남개발공사(11승 1무 4패, 승점 23점)가 맞붙는다. 상대 전적에서는 1승 1패로 팽팽했다.
서울시청은 3위 삼척시청과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패할 경우 5위 부산시설공단에 승점 1점 차로 추격당할 위험이 있어,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서도 중요한 경기다. 서울시청은 기복이 큰 경기력을 보이고 있어 안정적인 모습이 필요하다.
[22일 오후 5시] 광주도시공사 vs SK슈가글라이더즈
22일 오후 5시에는 6위 광주도시공사(4승 2무 10패, 승점 10점)와 1위 SK슈가글라이더즈(16승, 승점 32점)가 대결한. 상대 전적은 무패 행진을 하고 있는 SK슈가글라이더즈가 모두 승리를 거뒀다.
광주도시공사는 경기를 조율하며 팀을 이끌었던 송혜수가 부상으로 시즌 아웃되면서 큰 타격을 입었다. 지난 경기에서 송혜수의 공백이 크게 느껴졌으며, 연지현을 비롯한 다른 선수들의 경기력에도 영향을 미쳤다. 광주도시공사는 이 경기에서 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선두 SK슈가글라이더즈를 상대로 어떤 전략을 구사할지 궁금하다.
[23일 오후 2시] 부산시설공단 vs 대구광역시청
23일 오후 2시에는 부산시설공단(8승 8패, 승점 16점)이 대구광역시청(2승 1무 13패, 승점 5점)과 맞붙는다. 상대 전적에서는 부산시설공단이 2연승을 거뒀다.
부산시설공단은 5연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었으나, 최근 4연패에 빠지며 다시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 경기에서 광주도시공사를 꺾고 연패에서 탈출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의 희망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시청과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서는 이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김용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