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7 (목)

‘K-POP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 K탑스타 최고의 아이돌(여) 등극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가 ‘K탑스타’ 1위로 등극했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글로벌 K팝 투표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 따르면 3월 17일부터 3월 23일까지 집계된 38회차 ‘최고의 아이돌(여)’ 부문에서 블랙핑크가 1위에 올랐다.

블랙핑크가 ‘K탑스타’ 1위에 올랐으며, 2위는 (여자)아이들에게 돌아갔다. 3위는 엔믹스가 차지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솔로로 활동 중인 블랙핑크 멤버들은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면서 여전한 저력을 자랑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제니가 지난 7일 발매한 첫 솔로 앨범 ‘루비(Ruby)’의 타이틀곡 ‘라이크 제니’가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21~27일)에서 55위를 차지했으며, 래퍼 도이치(Doechii)가 협업한 ‘엑스트라L(ExtraL)’은 83위를 차지하며 해당 차트에 총 4주간 진입했다. 두아 리파가 피처링한 ‘핸들바(HANDLEBARS)’는 85위에 오르며 2주 연속 이 차트에 머물렀다.

로제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지은 ‘아파트(APT.)’가 이번 주 오피셜 싱글 톱100에서 16위를 차지했으며, 블랙핑크 다른 멤버 리사는 미국 래퍼 도자 캣(Doja Cat)과 영국 싱어송라이터 레이(RAYE)와 협업한 ‘본 어게인(Born Again)’으로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 69위를 차지했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