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있지, '터널 비전'으로 음악방송 1위…'K팝 퍼포먼스 퀸' 수식어 빛난 무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있지(ITZY)가 신곡 '터널 비전'으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있지는 지난 21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터널 비전'으로 1위를 차지했다. 있지는 "재계약 이후로 받는 음악방송 첫 1위다. 믿지(팬덤명)가 우리에게 1위를 안겨주고 싶어하는 마음을 알기에 더욱 의미가 있고, 사랑하는 믿지 덕에 있지로 자부심 갖고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것 같다. 늘 감사하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있지가 되도록 하겠다. 믿지 사랑해!"라고 소감을 전했다. 1위 앙코르 무대에서는 스테이지를 누비며 라이브를 들려주고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지난 10일 새 앨범 '터널 비전'을 발표하고 동명 타이틀곡으로 활동에 나선 있지는 컴백 2주 차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뮤직뱅크'에서는 탄탄한 춤 실력을 탑재한 강렬한 신곡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아프로와 힙합 댄스에서 영감을 얻은 그루브와 절도 있는 동작, 터널을 형상화한 여러 안무가 춤선과 어우러져 몰입감을 더했고 K팝 팬들은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준 있지를 향해 호응을 보냈다. 기세를 몰아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K팝 대표 퍼포먼스 퀸' 활약을 이어간다.
    타이틀곡 '터널 비전'은 힙합 기반 비트와 브라스 사운드가 무게감을 더한 댄스곡으로 터널 비전 속 과열된 감각과 완연한 단절 두 극단을 넘나드는 혼돈 속에서도 스스로 택한 방향과 속도로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노래한다. 이번 신보는 타이틀곡 '터널 비전'을 필두로 '포커스' 'DYT' '플리커' '녹턴' '에잇 비트 하트'까지 수록된 여섯 곡을 통해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을 음악으로 담았다.
    음악방송을 비롯한 자체 콘텐츠, 여러 유튜브 및 라디오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있지는 2026년 새 월드투어 '있지 서드 월드투어 '터널 비전''에 나서 글로벌 상승세를 잇는다. 이번 투어의 포문을 여는 첫 공연은 내년 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