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REVIEW] 슬롯 경질 진지하게 고려하나, 또 안필드 참사...반 다이크까지 무너진 리버풀, PSV에 1-4 충격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또 안필드에서 졌다. 리버풀은 위용을 완전히 잃었다.

    리버풀은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서 열린 2025-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5라운드에서 PSV 아인트호벤에 1-4 패배를 당했다.

    [선발 라인업]

    리버풀은 기오르기 마마르다슈빌리, 밀로스 케르케즈, 버질 반 다이크, 이브라히마 코나테, 커티스 존스, 알렉시스 맥 앨리스터, 라이언 흐라벤베르흐, 도미닉 소보슬러이, 모하메드 살라, 코디 각포, 위고 에키티케가 선발 출전했다.

    PSV는 마테이 코바르, 아나스 살라-에딘, 야렉 가시오로포스키, 제르디 슈텐, 세르지뇨 데스트, 데니스 만, 마우로 주니어, 조이 바우먼, 이반 페리시치, 이스마엘 사이바리, 거스 틸이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반 다이크 핸드볼 파울, 선제 실점 허용! 소보슬러이 동점골로 1-1 만들어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 다이크 핸드볼 파울이 나왔다. 전반 4분 코너킥 상황에서 반 다이크가 핸드볼을 범했고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이반 페리시치가 골을 터트리면서 PSV가 빠르게 앞서갔다. 리버풀은 공격적으로 나섰고 전반 16분 소보슬러이 중거리 슈팅이 골로 연결돼 1-1이 됐다.

    전반 17분 야렉 골이 오프사이드로 취소돼 안도의 한숨을 내쉰 리버풀은 더 밀어붙였다. 전반 22분 존스가 내준 걸 살라가 슈팅으로 보냈는데 득점에는 실패했다. 전반 31분 에키티케 슈팅은 코바르가 막아냈다. 전반 32분 반 다이크 헤더가 골대에 맞으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반 다이크는 전반 34분 다시 한번 헤더를 시도했는데 빗나갔다. 전반 36분 에키티케 슈팅은 코바르가 막아냈다.

    PSV는 수비에 집중했다. 전반 45분 에키티케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는데 수비에 막혔다. 전반은 1-1로 종료됐다.

    [후반전] '수비 붕괴' 리버풀, PSV에 굴욕적인 패배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에는 PSV가 몰아쳤다. 후반 2분 엘 바스라가 헤더를 시도했는데 빗나갔다. 엘 바스라는 후반 4분에도 득점을 노렸는데 마마르다슈빌리가 선방했다. 후반 11분 주니오르 땅볼 크로스를 틸이 케르케스와 경쟁에서 이긴 뒤 마무리를 해 다시 PSV가 앞서갔다.

    급해진 리버풀은 공격을 강화했다. 후반 13분 존스, 흐라벤베르흐 연속 슈팅은 모두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14분 페리시치 슈팅은 마마르다슈빌리가 막아낸 가운데 후반 16분 에키티케가 부상을 당하면서 이삭이 들어왔다. 후반 19분 각포의 위협적인 헤더는 골문 위로 날아갔다. 후반 20분 맥 앨리스터 슈팅은 코바르가 막았다. PSV는 후반 25분 리카르도 페피, 쿠하이브 드리우에크를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버풀은 또 실점했다. 후반 28분 드리우에크가 슈팅이 골대 맞고 나온 걸 밀어넣어 차이를 벌렸다. 리버풀은 후반 31분 코나테를 빼고 페데리코 키에사를 넣었다. 리버풀은 일방 공세에도 득점을 하지 못했다. 후반 38분 이삭 슈팅은 코바르가 막아냈다. 이어지는 맥 앨리스터 슈팅도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키에사를 앞세워 추가골을 노렸는데 마무리가 안 됐다. 후반 42분 키에사 슈팅은 빗나갔다. 후반 43분 반 다이크 슈팅도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후반 추가시간 1분 PSV 역습 상황에서 드리우에크가 강력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면서 사실상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경기는 리버풀의 1-4 대패 속 마무리됐다.

    [경기결과]

    리버풀(1) : 도미니크 소보슬러이(전반 16분)

    PSV 아인트호벤(4) : 이반 페리시치(전반 6분), 구스 틸(후반 4분), 쿠하이브 드리우에크(후반 28분, 후반 추가시간 1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