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일)

    홍명보호 1승 제물 '남아공 출전' 2025 네이션스컵 22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TN·네이버 치지직 생중계

    뉴시스

    [넬스프룻=AP/뉴시스] 남아프리카공화국 축구 국가대표팀. 2025.10.1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아프리카 축구 최강을 가리는 네이션스컵이 개막한다.

    네이션스컵은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주관으로 2년마다 열리는 아프리카 최대의 국가대항전이다.

    아프리카의 무더운 날씨를 고려해 1월에 열렸지만, 2019년 대회부터 선수 차출 문제로 유럽 클럽과 마찰을 빚어 6월로 바뀌었다.

    하지만 이번 대회는 6월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이 열리면서 검토 끝에 2025년 12월 말에 개최해 다음 해 1월에 폐막하는 것으로 확정했다.

    2025 네이션스컵은 35회째로 지난 7월 여자 대회에 이어 모로코에서 치러진다.

    개막전은 오는 22일 오전 4시(한국 시간) 개최국 모로코와 코모로스의 대결로 치러지며 결승전은 내년 1월19일 열린다.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에 빛나는 개최국 모로코를 비롯해 강호 가나, 코트디부아르, 알제리, 카메룬이 참가한다.

    손흥민의 로스엔젤레스FC(LAFC) 동료 드니 부앙가의 가봉도 이번 대회에 출전한다.

    이번 네이션스컵은 2026 북중미 월드컵을 준비하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상대 전력을 평가할 기회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멕시코, 유럽 플레이오프 D그룹 승자,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과 함께 북중미 월드컵 A조에 묶였다.

    남아공은 이번 네이션스컵에서 이집트, 앙골라, 짐바브웨와 B조에 편성됐다.

    한국의 숙적 일본은 북중미 월드컵에서 튀니지와 한 조에 묶이면서 이번 네이션스컵을 통해 전력 분석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2025 네이션스컵의 주요 경기는 네이버 스포츠 치지직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 스포츠 전문 채널 STN의 IPTV KT 131번과 유튜브(STN SPORTS)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