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YESorYES' 역시…트와이스, 10연속 활동곡 MV 1억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트와이스의 열 번째 활동곡 뮤직비디오도 1억뷰 고지를 넘었다.

트와이스가 지난달 5일 오후 6시 공개한 미니 6집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의 동명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14일 오후 3시 20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다.

'예스 오어 예스'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6시간 만에 1천만뷰, 약 10시간 27분 만에 2천만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히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OOH-AHH)하게'부터 이번 '예스 오어 예스'에 이르기까지 10곡의 모든 활동곡 MV에서 1억뷰를 돌파 중이다. 이는 K팝 걸그룹 사상 최초 신기록이다.

'예스 오어 예스'는 역동적인 안무와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에너지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는 발매 당시에도 국내외 음원과 음반 차트를 순항하며 '10연속 히트 홈런'을 날렸다.

한편 트와이스는 일본에서도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일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유튜브 팬페스트 뮤직(YouTube FanFest Music)'에 따르면 '2018 유튜브 일본 탑 트렌드 음악 동영상' 랭킹에서 트와이스의 뮤직비디오가 TOP 10 중 5위, 6위, 10위를 차지했다. 3편을 TOP 10에 랭크시킨 건 트와이스가 유일하다.

국내에서 트와이스는 지난 12일 새 스페셜 앨범 '더 이어 오브 예스(The year of "YES")'와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을 발매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