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N컷] '가시나들' 장동윤부터 우기까지, 할머니들 '짝꿍'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MBC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시나들'에서 경남 함양의 할머니들과 동고동락하며 한글을 공부할 5인 5색 짝꿍들이 공개됐다.

24일 MBC 파일럿 예능 '가시나들'이 배우 문소리를 한글 선생님으로 전격 발령한 데 이어 인생 80줄, '가장 시작하기 좋은 나이'에 한글 공부의 재미에 푹 빠진 할매들을 더욱 설레게 할 5인의 짝꿍들을 공개했다.

'가시나들'은 인생은 진작 마스터했지만 한글을 모르는 할매들과 한글은 대략 마스터했지만 인생이 궁금한 20대 연예인들의 동고동락 프로젝트다. 인생 80줄에 '가갸거겨'를 당당히 외치며, 7080 욜로 라이프의 선두주자로 살아가는 할매들과 20대 청춘들의 워너비, 아이돌과 배우들이 둘씩 짝으로 동고동락하며 한글 공부를 할 예정이라 유쾌한 짝꿍 호흡에 궁금증이 높아진다. 특히 국적도 분야도 제각각인 5인 5색의 연예인 주니어들과 한글 빼고는 만랩인 인생 시니어들의 마음으로 오고 가는 가장 따뜻한 소통과 유쾌한 소동을 예고해 감동과 웃음을 장착한 웰메이드 예능에 귀추가 주목된다.

배우 장동윤, 위키미키 최유정, 이달의 소녀 이브, 여자아이들 우기, 우주소녀 수빈까지 이름만 들어도 긍정 에너지 넘치는 개성만발, 매력 만랩의 짝꿍들을 소개한다. 먼저 청일점 배우 장동윤은 데뷔 전, 편의점 흉기 강도를 검거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찰 표창을 받은 바 있는 불의를 참지 못하는 열혈 청년이다. 2016년 데뷔한 신인 배우로 이나영과 주연으로 호흡을 맞췄던 '뷰티풀 데이즈'(2018), 주연을 꿰찼던 KBS 드라마 '땐뽀걸즈'(2018) 등 벌써부터 많은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평소 시를 즐겨 쓴다는 후문으로 이번 예능 '가시나들'에서 글자는 서툴어도 입만 열면 인생 명시가 쏟아지는 '본투비 시인'인 촌철살인의 명수 할머니들에게서 많은 영감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이어 아이오아이(I.O.I)와 위키미키’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최유정이다. 이미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소탈하고도 애교 많은 치명적 매력을 공공연히 알린 터. 이번에도 출연진 중 가장 막내로 살갑고 진솔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이달의 소녀 이브는 '차도녀'의 외모와 달리 경남 양산 출신으로 정겨운 사투리로 할머니들과 찰떡궁합 친구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자아이들 멤버 중국 소녀 우기는 한국에서의 활동을 위해 3년 전 중국에서 건너왔다. 특히 그는 중국 명문 학교에 다녔던 숨은 브레인으로, 아직은 한글이 서툴지만 할머니들과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하며 한글 포텐을 터트릴 것으로 주목된다. 마지막으로 올해로 데뷔 3주년을 맞은 우주소녀 수빈이다. 평소 미소 천사라는 별명을 가진 수빈은 이번 현장에서도 특유의 해피 바이러스를 널리 전염시켰다는 후문이다. 실제 외할머니와 매일 전화 통화를 하며 친구처럼 지내는 사이라고 알려진 바 있어 국민 손녀로 안방극장의 관객들을 마음을 훔칠 예정이다.

올봄 극장가에 따스한 첫봄의 설렘을 불어넣었던 영화 '칠곡 가시나들'의 연작으로 주목 받는 파일럿 예능 '가시나들'은 영화 속 진한 감동의 층위를 더욱 찬찬히 펼쳐냄은 물론, 영화 속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숨은 한글 공부 친구인 손녀와 손자의 역할을 담당할 '짝꿍'들을 통해 더욱 발랄하고 유쾌한 소통과 공감을 이뤄갈 것을 예고해 궁금증이 고조된다.

한편 개성만발 짝꿍들의 유쾌한 소통과 따스한 감동을 예고한 '가시나들'은 오는 5월 중 처음 방송될 예정이다.
seung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