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더 높이 멀리 날자”..방탄소년단, 이변 없이 4관왕 [더팩트뮤직어워즈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방탄소년단이 제1회 더 팩트 뮤직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24일 오후 인천광역시 남동구 수산동 인천남동체육관에서 ‘U+5G 더 팩트 뮤직 어워즈’가 열렸다. 전현무와 서현이 MC를 맡았다.

이날 RM은 “따뜻한 봄날에 레드카펫을 걸어보고 큰 상을 받게 해줘서 모든 아미분들에게 감사하다. 진짜 하루하루 감사하는 기분으로 산다. 매일 아침 일어날 때마다 우리가 같이 없었을 수도 없었다는 생각을 하면서 사는데, 이 자리에서 같이 있는 멤버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많은 것들을 겪고 경험하면서 당연해지고 무뎌졌는데, 방탄하자고 모였을 때 음악이 좋아서 모였다. 그 표정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다. 어디까지 갈지 모르지만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일경제

방탄소년단 더 팩트 뮤직 어워즈 대상 사진=옥영화 기자


이어 “저희가 신나게 무대 위에서 할 때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음이 됐으면 좋겠다. 사랑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국은 “대상을 받았다는 거에 여러분에게 제일 먼저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 기자간담회 때도 말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분들이 저희를 궁금해하겠지만 저희도 여러분들이 궁금하다. 그래서 이번 앨범이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그 전에도 팬송이 있었지만, 이번 앨범은 다 여러분들을 위하고 전할 수 있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좋았다. 멋진 가수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진은 “오늘 세 번이나 (수상소감을)말하게 됐다. 아미 여러분들이 저희에게는 한줄기 빛이 되었다. 저희 방탄소년단도 아미 여러분들에게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달콤한 수상 소감을 털어놓았다.

매일경제

방탄소년단 사진=영상 캡처


제이홉은 “더팩트 시상식에서 팩트만 이야기하자면, 여러분이 이 순간을 만들어줬다.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어 뷔는 “아미 분들 좋은 것만 보고 맛있는 것만 먹으세요. 정말 사랑해요”라고 덧붙였다. 또 슈가는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짧게 전했다. 지민은 “이번 앨범 잘 듣고 있나요? 저희는 더 높이 멀리 날아가려고 한다. 여러분과 어디까지든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정말 사랑한다”고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한편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청하, 마마무, 아이콘,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여자친구, 모모랜드, 스트레이 키즈,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등이 총출동했다.

◆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자

▲더팩트뮤직대상=방탄소년단

▲베스트앨범상=방탄소년단

▲베스트음원상=아이콘

▲올해의아티스트=아이콘, 모모랜드, 여자친구, 레드벨벳, 청하,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넥스트리더=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U+아이돌Live 인기상=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초이스상 가수부문=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가수부문=슈퍼주니어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부문=강다니엘

▲팬앤스타 최다투표상 개인부문=강다니엘

▲베스트퍼포머=몬스타엑스, 마마무

▲월드와이드아이콘=트와이스, 레드벨벳

▲팬라스상=에이스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