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많이 화난 첼시 "아자르는 없는데 포그바가 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첼시가 에덴 아자르의 'PFA 올해의 팀' 제외에 의문을 표현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는 25일(한국 시간) 2018-19시즌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팀을 선정해 발표했다.

선정된 선수는 골키퍼에 에데르송(맨시티), 수비는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피르힐 판 데이크, 앤디 로버트슨(이상 리버풀), 아이메릭 라포트르(맨시티), 미드필드는 폴 포그바(맨유), 페르난지뉴, 베르나르두 실바(이상 맨시티), 공격은 사디오 마네(리버풀), 세르히오 아구에로, 라힘 스털링(맨시티)이다.

우승 경쟁을 벌이는 맨시티가 6명, 리버풀이 4명 선정, 11명 중 10명을 맨시티와 리버풀이 채웠다. 나머지 한 자리는 유일하게 맨시티, 리버풀 선수가 아닌 포그바가 선정됐다.

현지에서도 꽤 논란이 됐다. '포그바는 왜 선정됐는가', '아자르와 손흥민(토트넘)은 왜 빠졌는가'라는 논란이다.

첼시는 아자르가 왜 선정되지 않았는가에 강한 의문을 표현했다. 공식발표가 난 후 이례적으로 홈페이지에 글을 게제해 선정에 의문을 제기했다.

첼시는 PFA의 발표 후 공식 홈페이지에 "훌륭한 기록과 큰 영향을 미친 아자르가 PFA 올해의 팀에 없다"는 글을 게재했다.

첼시는 "우리의 No.10 선수는 빛나는 순간으로 가득 찬 시즌을 즐기고 있다. 그런 선수가 선정되지 않았다는 것은 '놀랍다'라는 말로 설명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첼시는 PFA 올해의 팀 공격수 부문에 선정된 아구에로, 스털링, 마네와 기록을 비교하며 '딱히 표를 주지 않을 불리한 수치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지에서도 논란이 된 포그바 선정에 의문을 표했는데 "맨시티, 리버풀을 제외한 클럽 선수는 맨유의 포그바인데 이상한 선수 선정이다"고 비판했다. 포그바의 PFA 올해의 팀 선정은 현지 언론도 비판을 제기한 바 있다.

아자르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 16골 13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총 공격 포인트는 29개다. 반면 아구에로는 27개(19골 8도움), 스털링도 27개(17골 10도움)이다.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는 26개(19골 7도움)인데 첼시는 이 기록을 바탕으로 PFA 올해의 선수 선정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며 아자르 미선정에 아쉬움을 표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