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양현석, 경찰 `특혜 조사` 의혹…소환 아닌 YG사옥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양현석 전 YG 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건축법 위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과정에서 특혜 의혹에 휩싸였다.

15일 방송된 채널A '뉴스A'는 양현석 전 대표가 2016년 건축법 위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과정에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서울 마포구청은 2016년 양현석 소유 6층 건물 중 3층에 있는 사진관이 용도변경 신고도 없이 주택으로 바뀌었다며 양현석을 건축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수사 의뢰한 가운데 경찰이 양현석을 피의자로 입건했지만 소환조사는 이뤄지지 않았다. 심지어 수사팀이 양현석을 직접 찾아가 방문조사를 진행한 것.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양현석을 조사하기 위해 직접 YG사옥을 방문, 수사팀장을 포함해 경찰관 2명이 1시간 정도 양현석을 조사한 뒤 돌아갔다. 2개월 뒤 경찰은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고, 양현석은 약식 재판에서 300만 원 벌금형을 받았다.

이 같은 방문 조사 과정에 경찰 내부에서도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왔다고. 경찰 관계자는 "방문 조사는 환자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 등을 조사할 때 쓰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당시 수사팀은 조사 방식에 문제는 없었다는 입장이다. 수사 담당 경찰은 '채널A' 측과의 인터뷰에서 "(양현석이) 일정이 바쁘고 스케줄이 많고 뭐 그래서"라고 답했다. 특혜가 아니냐는 질문에는 "사정 따라 하는 거니까, 그렇게는 생각 안 드는데요?"라고 반문했다.

한편 양현석은 상습도박 혐의와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된 상태다.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