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웰컴2라이프' 정지훈, 괴한습격 임지연 구했다 "널 꼭 지킬 것"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수형 기자] '웰컴2 라이프'에서 정지훈이 괴한에 습격당한 임지연을 구했다. 더욱 깊어진 마음이었다.

9일 방송된 MBC 월화 드라마 '웰컴2 라이프(연출 김근홍, 심소연,극본 유희경)'에서 재상(정지훈 분)은 납골당으로 향했고, 세린의 영정사진 앞에서 "너의 고모, 내가 꼭 지킬게, 범인도 꼭 잡아서 무릎 꿇릴게, 그때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고 말하며 길을 나섰다.

이어 재상은 시온(임지연 분)과 동택(곽시양 분)이 있는 특별수사본부에 도착했다. 오석준(박원상 분)은 "이제 변호사가 아니다"면서 특수부 지휘할 담당검사라고 소개했고, 재상은 "난 법 없이도 살 사람"이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하지만 동택과 시온은 재상을 탐탁치 않게 여기며 이를 반대했으나 소용없었다.

OSEN

시온이 집에 도착했고, 옆집으로 이사온 새 집주인이 재상인 사실에 화들짝 놀랐다. 재상이 시온네 옆 집에 일부러 이사온 것이다. 시온이 이를 의심하자 재상은 시치미를 뗐다. 재상은 동네 주민들까지 모아서 시온과 함께 자연스러운 단체모임을 만들었다.

동네주민들이 자리를 뜨자, 시온은 "뭐하는 거냐, 네가 왜 옆집으로 이사왔냐"고 물었다. 재상은 "네가 날 따라다니는 거 아니냐"며 발을 빼면서 이사를 간다는 시온에게 "너 못가는 거 알고 있다, 다신 나 따라다니지 마라"며 돌아섰다. 하지만 다시 집으로 돌아와 재상은 시온과 함께 했던 가족들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그리워했다.

강윤기(한상진 분)은 대기업 건설 금고를 사모도 공유하는지 물었고, 박기범(김중기 분)은 모른다고 했다.
이때, 민성진(최필립 분)이 나타나 "큰일났다, 이재상이 일을 쳤다"며 다급하게 전했다.

OSEN

다음날 , 재상이 장도식(손병호 분)을 소환했고 "흙탕물 안 만들고 어떻게 대어를 낚냐"며 석준을 설득했다.
동택과 재상은 조사실에서 장도식과 강윤기, 민성진과 마주했다. 여전히 발뺌하는 세 사람에 동택은 분노, 재상은 단도직입 질문으로 장도식 목을 조였다. 동택은 "가장 이득을 본 사람이 범인"이라며 장도식을 저격, 하지만 장도식은 "안수호 혈연이 더욱 근접하다"며 시온을 언급했다.

그럼에도 재상은 장도식에게 "당신이 죽이고 가짜 계약서를 만들었을 것"이라면서 "안수호 사체가 발견된 후 지지율 급락, 그 말은 민심도 당신을 의심한다는 것"이라 말했고, 장도식은 "지금 한 말 본인이 책임져야할 것"이라 발끈했다. 재상은 "누가 물거품이 될지 두고봐, 우리 중 누군가는 모든 걸 잃게될 것"이라며 살벌한 눈빛으로 지지 않았다.

다음날, 재상의 말대로 장도식의 아내의 수상한 점들이 포착됐다. 재상은 장도식의 악랄함을 다시 느끼며 "지름길로 갈 것"이라며 다음 전략을 짰다. 재상은 직접 아내를 찾아갔고, 장도식으로부터 안전을 미끼로 거래를 제안했다.

OSEN

동택과 시온도 세경보육원 사건이 일어났던 현장 근처를 탐색했다. 동네에서 가장 오래된 정육점엔 수상한 도구들이 가득했다. 그는 세경 보육원 집단사건 전에 똑같은 사건이 하나 더 있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이어 그 사건의 피해자 자식이 아직 살아있을 거라했고, 특수부는 그 아이를 찾아나섰다. 이때, 당시 사건 담당 검사가 강윤기란 소식을 전해듣곤 깜짝 놀랐다.

재상은 길에서 취기 가득한 시온을 목격했다. 시온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건지 걱정했다.시온은 세경 보육원 집단살인이 사실 연쇄살인이란 사실을 떠올렸고, 마침 나타난 괴한에 습격 당했다. 재상인 그런 시온은 다급하게 구하며 응급실로 향했다.

시온은 자신을 지키는 재상에게 "한번만이라도 솔직하면 안 되냐"고 질문, 재상은 "너를 지켜야해, 나 아직 못 떠난다, 왜냐면 널 꼭 지켜야 하니까"라고 말해 더욱 혼란스러움을 안겼다.

한편, '웰컴2 라이프'는 오로지 자신의 이득만 쫓던 악질 변호사가 사고로 평행 세계에 빨려 들어가, 강직한 검사로 개과천선해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 수사물을 그린 드라마다.
/ssu0818@osen.co.kr

[사진] '웰컴2 라이프' 방송화면 캡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