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AP/뉴시스】토트넘의 손흥민이 1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를 승리로 마치고 응원단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손흥민은 전반 10분과 23분 팀의 선제골과 세 번째 골을 넣어 멀티 골을 기록했으며 토트넘은 4-0 승리를 거뒀다. 2019.09.15.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맹활약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이주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BBC는 16일(한국시간) 발표한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이 주의 팀에 손흥민을 포함했다.
손흥민은 1980년대 토트넘에서 활약한 공격수 출신으로 BBC에서 축구 분석을 맡고 있는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이 명단에서 타미 아브라함(첼시), 사디오 마네(리버풀)와 함께 공격진을 맡았다.
손흥민은 지난 14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EPL 5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이번 시즌 첫 골과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이 포함된 BBC 이주의 팀, BBC 캡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날 경기 최우수선수(MOM)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크룩스는 "나는 손흥민이 EPL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적이 없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면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른 모든 대회를 통틀어 가장 골을 많이 넣은 토트넘 선수다. 7경기에서 4골을 만들었다"고 칭찬했다.
한편 미드필더 부문에는 무사 제네포(사우샘프턴), 에밀리아노 부엔디아, 토드 캔트웰(이상 노리치 시티)이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에는 손흥민의 골을 도운 세르쥬 오리에(토트넘)를 비롯해 피카요 토모리(첼시), 해리 맥과이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앤드류 로버트슨(리버풀)이 뽑혔고 골키퍼는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선정됐다.
migg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