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류현진, 메이저리그 데뷔 첫 홈런 '쾅'…시즌 13승 유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매 경기 관심을 받고 있는 LA다저스의 류현진 선수입니다. 홈런을 쳤다고 하는데요,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이재승 기자, 류현진 선수의 홈런 소식입니다. 메이저리그 진출하고 1호죠?

[기자]

류현진 투수가 2013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데뷔 이래 7년 만에 통산 첫 홈런을 터뜨렸습니다.

우리시간으로 오늘 새벽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서 0대 1로 끌려가던 5회 선두 타자로 나와 우중간 펜스를 넘기는 동점 솔로 홈런을 날렸습니다.

메이저리그 210타수 만에 나온 류현진 투수의 첫 홈런입니다.

타자로서 첫 홈런이죠.

류현진은 콜로라도 선발 투수 안토니오 센사텔라의 시속 151㎞짜리 빠른 볼을 힘으로 퍼 올려 담 바깥으로 보냈습니다.

류현진은 6대 3으로 앞선 가운데 마운드를 내려왔고 7이닝 3실점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8회가 진행 중인데 LA가 1점을 더 보태면서 7대 3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오늘 류현진 선수 입장에서는 시즌 13승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류현진은 내셔널리그에서 투수로서 12승 5패를 기록 중입니다.

평균자책점, 그러니까 방어율은 2.41로 내셔널리그 뿐만 아니라 미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앵커]

그리고 최근 5년 동안 역사상 가장 더웠다는 글로벌 보고서가 나왔네요?

[기자]

세계기상기구가 '2015∼2019년 지구 기후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보고서를 보면 온실가스 농도가 매년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현재 지구 평균 기온도 산업화 이전인 1850∼1900년보다 1.1도 상승했습니다.

우리나라 최근 5년간 평균기온도 13.3도로, 이전 5년에 비해 0.3도 올랐습니다.

이는 지구 평균기온 증가 폭보다 0.1도 큰 수치입니다.

이재승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