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금)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고등래퍼' 민티 측, 나이조작 의혹에 "사실 28세, 소녀주의보 제작자"[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funE | 강수지 기자] 나이 조작 의혹을 받은 래퍼 민티의 소속사가 입장을 밝혔다.

민티 소속사 코로나엑스 엔터테인먼트는 10일 공식 보도자료를 내고 "떠도는 소문에 대해 정확한 입장을 전해드리겠다"고 운을 뗐다.

지난해 민티는 케이블 채널 Mnet 오디션 프로그램 '고등래퍼2'에 지원해 화제를 모았으나, 사실 10대가 아닌 30대라는 의혹을 받았다. 또한 그룹 소녀주의보를 제작한 알파카프로덕션 대표 소리나와 같은 인물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소속사는 "민티는 알파카 프로덕션의 대표이자 소녀주의보의 제작자 소리나가 맞다"며 "어렸을 때부터 작곡가로 활동해왔고 투자 제의를 받아서 회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2년 전쯤 여러 트러블과 건강 문제로 뿌리 엔터테인먼트에 소녀주의보 대행을 맡겼고, 현재 여러 회사를 이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어 '고등래퍼2' 지원 사유에 대해서는 "당시 민티는 몇 번이고 실제 나이와 정체를 밝히고자 했으나 내외적 사정과 부담감으로 입을 다물 수밖에 없었다"며 "민티는 무명의 아티스트였고, 기회 하나하나가 소중했던 절망적인 상황이었다"고 입장을 대변했다. 이 일로 민티는 매일을 정신적 압박감에 시달려 상담치료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소속사는 민티의 실제 나이에 대해 "37세가 아닌 28세(만 26세)"라면서 "제작을 24세(만 22세)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30대로 오해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고 바로 잡았다.

또 "민티는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식이장애를 앓고 있다"면서 "팬들의 응원 아래 이달 초부터 상담치료를 시작했으며 아직까지도 일반식을 먹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고 민티의 건강 상태를 전했다.

민티는 이날 낮 12시 유튜브 영상으로 재차 입장을 전할 계획이다.

다음은 민티 소속사 코로나엑스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민티 소속사 코로나엑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민티는 자신을 둘러싼 소문들에 무거운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본인은 가족과 팬들에게 상처를 안길 염려에 이번 일을 조용히 넘기려 하였으나, 민티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팬분들에게 더한 상심을 안길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사실과 달리 떠도는 소문에 대해 정확한 입장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1. 민티는 알파카 프로덕션의 대표이자 소녀주의보의 제작자 소리나가 맞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작곡가로 활동해왔고 투자 제의를 받아서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하지만 2년 전쯤 여러 트러블과 건강 문제로 인해 뿌리엔터테인먼트에 소녀주의보 매니지먼트 대행을 맡겼고 현재 여러 회사를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현재 민티는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식이장애를 앓고 있습니다. 팬들의 응원 아래 10월 초부터 상담치료를 시작했으며 아직까지도 일반식을 먹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3. 민티는 지난해 2002년생으로 '고등래퍼' 참가자로 지원한 바 있습니다. 당시 민티 본인은 몇번이고 실제 나이와 정체를 밝히고자 하였으나 내외적 사정과 부담감으로 인해 입을 다물수 밖에 없었습니다. 당시 민티는 무명의 아티스트였고, 기회 하나하나가 소중했던 절망적인 상황이었습니다. 민티는 해당 일로 오늘까지 매일을 정신적 압박감에 시달려 현재 상담치료를 받고 있고 있는 상황입니다.

4. 또한 민티의 실제 나이는 37세가 아닌 28세(만26세)이오며, 제작을 24세(만22세)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30대로 오해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는 명백히 사실이 아닙니다. 나이를 제외하고 민티의 모습들은 모두 사실이며, 민티의 노래 가사들도 시간차가 있을 뿐 모두 실제 민티의 경험담임을 밝힙니다.

끝으로 앞선 소문들과 관련해 민티 본인이 오늘(10일) 정오 직접 유튜브 영상으로 입장을 재차 전할 예정이오며, 사실관계를 떠나 이번 일로 팬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사진=민티 인스타그램]

bijou_822@naver.com, joy822@partner.sbs.co.kr

☞ 다함께 Fun! SBSFunE 연예뉴스 [홈페이지]

☞ 공식 SNS [페이스북]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콘텐츠허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