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국민체육진흥공단, 2019년도 여성스포츠리더 예비과정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사회진출을 앞둔 여성 스포츠인과 스포츠 분야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 지원에 나선다.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년째 열리는 '여성스포츠리더 예비과정'은 오는 22일(금) 이화여대에서 열리며 참가자들에게는 스포츠분야 취업 창업 성공전략, 진로탐색, 젠더폭력 예방교육 등 다양한 전문가들의 교육과 함께 수료증도 수여된다.

스포츠산업 일자리 지원사업, 체육인재아카데미 교육과정 등 국내·외 스포츠분야에서 활동할 차세대 여성스포츠리더를 위한 공단의 다양한 지원사업 설명회도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단이 지원하고 한국여성체육학회가 주관하는 본 교육은 여성 스포츠인, 체육계열 전공생은 물론 스포츠분야 취업에 관심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체육인재 아카데미 홈페이지(nest.kspo.or.kr)를 통해 16일(토)까지 접수 받으며 교육대상자는 20일(수)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여성스포츠리더육성 예비과정은 예비-차세대-리더 과정으로 이어지는 여성 과정의 첫 번째 입문 과정으로 스포츠분야 취업에 관심있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