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경규 마장면, ‘편스토랑’ 1호 메뉴 선정…오늘(16일) 출시 [MK★TV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손진아 기자

‘편스토랑’ 1호 메뉴로 선정된 이경규 마장면이 오늘(16일) 출시된다.

15일 오후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이경규, 이영자, 정혜영, 김나영, 정일우, 진세연의 최종 도전 메뉴가 공개됐다.

이날 이경규는 대만 대표 면 요리인 마장면을 소개했다. 마장면은 참깨를 갈아 걸쭉하게 만든 소스에 각종 채소와 면으로 조화를 시킨 진한 참깨 소스의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인 면 요리이다.

매일경제

‘편스토랑’ 1호 메뉴로 선정된 이경규 마장면이 오늘(16일) 출시된다. 사진=편스토랑 캡처


강렬한 참깨의 고소한 향부터 합격점을 준 이경규는 마장면을 맛보고선 “하오츠(맛있다)”를 연신 외치기 시작했다.

그는 “깨 가루가 있는데 이거 맛있다”며 극찬했고 이어 “한국인들에게 이 음식을 알려주고 싶어요”라고 가게 주인에게 말하며 비법 전수를 제안했다.

비법을 전수 받아온 이경규는 홀로 마장면을 만드는데 도전했고, 손수 만든 첫 요리에 흡족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결국 이경규의 신메뉴 마장면은 호평을 받으며 ‘편스토랑’의 1호 메뉴로 선정됐다. 이경규 마장면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편의점에 출시되는 프로그램 특성상 16일 전국 해당 편의점에 공개된다. jinaaa@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