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김재환 측, 중앙대 총학생회에 로고 교체 요청 “유사 아닌 동일”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김재환 측이 중앙대학교 62회 총학생회에 대해 로고 교체와 공식 사과를 요청했다. 한국일보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김재환 측이 중앙대학교 62회 총학생회에 대해 로고 교체와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김재환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는 3일 김재환 공식 팬카페를 통해 "공식 팬클럽명 WIN:D와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의 로고 유사성과 관련해 당사도 인지하고 있다. 'WIND'라는 단어 자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지만, 'WIN:D'라는 공식 표기와 웃는 로고의 사용은 '유사'가 아닌 '동일'이라고 보여지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스윙엔터테인먼트는 "WIN:D는 김재환과 수 만명의 팬 여러분들이 함께 정한 소중한 팬클럽명이며, 표기법과 로고 역시 많은 의미가 담겨있는 이름과 표기법"이라며 중앙대학교 62회 총학생회 측에 공식 사과 및 표기법과 로고 교체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스윙엔터테인먼트는 "중앙대학교 62회 총학생회에서 해당 사항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우연'과 '유감'이라는 단어로 문제가 되는 사안을 그냥 넘길 것이라 생각하지 않으며, 잘못된 부분은 사과하고 정정해 스스로 중앙대학교 학생임에 자부할 수 있는 학생사회를 만들 수 있는 정직하고 참된 총학생회의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스윙엔터테인먼트는 "불편함을 느끼셨을 팬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공식적인 사과와 로고 교체가 진행되기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재환의 공식 팬클럽명 WIN:D는 지난 2월 공식 결정 및 발표됐다. 당시 스윙엔터테인먼트는 "바람처럼 곁에 머물러 응원하는 팬들과 바람처럼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김재환을 의미한다. ':D'는 언제나 서로를 바라보며 웃는 모습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하 스윙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윙엔터테인먼트입니다. 김재환 공식 팬클럽명 WIN:D와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의 로고 유사성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해당 사안에 대해 당사도 인지하고 있는 바입니다.

'WIND'라는 단어 자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지만, 'WIN:D'라는 공식 표기와 웃는 로고의 사용은 '유사'가 아닌 '동일'이라고 보여지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사는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에 김재환의 팬클럽 "WIN:D"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와 표기법(WIN:D)및 로고 교체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WIN:D'와 관련된 글, 이미지들임에도 검색해보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는 것 또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WIN:D'는 김재환군과 수 만명의 팬 여러분들이 함께 정한 소중한 팬클럽명이며, 표기법과 로고 역시 많은 의미가 담겨있는 이름과 표기법입니다.

'한국의 중앙에서 세계의 중앙으로' 가는 중앙인들을 대표하는 62대 총학생회에서 해당 사항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우연'과 '유감'이라는 단어로 문제가 되는 사안을 그냥 넘길 것이라 생각하지 않으며, 잘못된 부분은 사과하고 정정하여 스스로 중앙대학교 학생임에 자부할 수 있는 학생사회를 만들 수 있는 정직하고 참된 총학생회의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안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팬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해당 사안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와 로고 교체가 진행되기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