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김재환, 메이저리그 깜짝 도전... 두산베어스, KBO에 포스팅 공시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두산베어스가 KBO(한국야구위원회)에 김재환에 대한 메이저리그 포스팅 공시 요청을 했다고 5일 발표했다.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는 김재환측과 여러차례 이를 논의, 메이저리그 도전을 최종 수용했다.

뉴스핌

두산 베어스의 김재환이 메이저리그에 깜짝 도전한다. [사진= 뉴스핌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재환은 "아직 어떤 구단이 관심 있을 지, 어떤 정도의 평가를 받을 지 모르지만, 야구선수라면 누구나 꿈꾸는 메이저리그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만으로 감사하다. 대승적인 결정으로 이런 도전을 허락해준 구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재환은 올 시즌 타율 0.283, 15홈런, 91타점을 기록하는 등 9시즌동안 통산 타율 0.307 144홈런 507타점을 작성했다. 지난해 정규시즌 최우수선수(MVP)와 홈런왕(44개)을 차지하기도 했다.

KBO가 프리미어12 준우승으로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야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FA 등록일수 60일을 인정, 김재환은 구단의 허락 하에 포스팅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